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디지털트윈 BM특허출원 진행 잘하는 곳에서
제4차 산업의 발달에 따라 새로운 기술이 생겨나고 그에 따른 특허출원도 늘고 있습니다.
특히 실제 세계의 기계나 장비, 사물등을 사이버 가상 세계에 구현하는 '디지털 트윈'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이에 따른 특허출원 출원도 늘고 있는데, 이 특허에 있어 현재 연평균 특허출원 증가율이 우리나라가 세계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미래먹거리에 관련한 지식을 미리 알고 특허출원을 하는 분들이 많은건데요. 최근 5년간 연평균 출원 증가율이 42.8%로 세계 1위에 올랐습니다.
한국과 미국, 중국, 유럽연합, 일본 등 주요 5개국의 특허청(IP5)에 출원된 특허를 분석결과를 보면 디지털 트윈 분야 출원건수는 연평균 16.7%씩 늘어 나고 있으며 최근 이 분야의 성장률은 24.5%로 기술개발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속화되고 있는 디지털트윈 특허출원에 관해서 우리나라는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이 기술에 관해 다른 국가는 기업이 주도하고 있으며 나머지는 대학, 공공기관, 개인 순으로 특허출원을 진행하고 있으나 우리나라는 다릅니다.
기업 출원은 다른 국가처럼 주도하는 수준이 아닌 64.5%정도 되며, 대학13.1% , 공공기관 11.4%, 개인 11.0% 출원이 골고루 높습니다.
그만큼 기업이 아닌 대학, 공공기관, 개인들이 관심을 가지고 디지털트윈에 관심을 가지고 BM특허출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기업의 경우 자체 법무팀이 있기에 특허출원 및 등록, 관리를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소기업, 중견기업, 스타트업기업, 대학, 공공기관, 개인은 이러한 부분에 있어 한계가 있습니다.
이에 제대로 진행할 수 있는 특허사무소의 도움을 받아 진행을 합니다.
먼저 디지털트윈과 같은 새로운 신기술에 관한 전문지식이 풍부한 변리사가 함께 합니다.
BM특허출원에 속하기에 기존 특허에 비해 더 까다롭고 복잡합니다. 그만큼 이 부분에 대해 잘 알고 경험이 풍부한 분이여야 합니다.
이러한 점을 입증할 수 있는 등록 사례 및 등록률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직접 상담을 원칙으로 제대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변리사사무소에 상담을 진행해보시면 변리사님이 아닌 다른 분이 상담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제대로 상담을 못받을 뿐만 아니라 문제가 생겨도 적절한 대처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소통을 잘 하는 변리사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디지털트윈과 같은 새로운 신기술에 대한 특허출원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나는만큼 제대로 마무리 짓기를 원하실겁니다.
이에 제대로 진행할 수 있는 변리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당소는 '디지털트윈'과 같은 BM특허관련해 제대로 알고 진행할 수 있는 경력10년 이상의 변리사 분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직접 상담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진행에 있어 적극적으로 해주는만큼 부족한 부분까지 컨설팅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여러분이 원하는 권리 범위 내에 BM특허출원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중간사건이 발생해도 초기 수임료만을 받고 끝까지 책임지고 함께 하고 있습니다.
특히 96%의 등록 성공률과 함께 5만건의 특허출원 등록을 한만큼 더 신뢰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항상 고객만을 생각합니다.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특허사무소 선택, 당소와 함께 하세요]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전문가 소개로 연결됩니다.
담당 전문가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