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5165
main_icon7.png 1분 자가진단
현상황 최선책은?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5165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자문 사례

상표권침해로 인한 민사소송 법적분쟁 사건

2020.08.05

사건 개요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측에서는 완구업체에 대한 상표권침해 민사 사건으로 인해 법률적 자문 요청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희 사무소에 의뢰하신 고객기업은 완구판매업을 운영하면서 상대방 등록상표가 출원되기 이전부터 상호로 등록하여 선사용권이 존재하던 상황이었습니다. 이와 같은 사업자등록 및 상표법상 선사용권이 존재함에도 부룩하고 상표권 침해로 미사소송을 당하여 금전 손해배상 의무를 져야할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상담 과정

저희 테헤란 변호사 팀에서는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상황을 즉시 판단하고 실제 선사용권 존재 및 상표권 침해 여부를 면밀히 파악했습니다. 특히 상표법은 제99조 제2항 선사용에 따른 상표를 계속 사용할 권리에서, 본인의 성명, 상호 등 인격의 동일성을 표시하는 수단을 상거래 관행에 따라 상표로 사용하는 자로서 부정경쟁의 목적이 없이 타인의 상표등록출원 전부터 국내에서 계속하여 사용하고 있는 자는 해당 상표를 그 사용하는 상품에 대해 계속 사용할 권리를 가진다라고 법적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테헤란의 법률적 자문

저희 테헤란 변호사 측에서는 의뢰인의 고소당한 사건의 누명을 벗겨드리기 위해 의뢰인의 선사용권에 대한 주장을 펼쳐야 하며 법적 분쟁으로 사건이 넘어갈 경우에는 정말 어렵고 전문성이 필요하므로 법적 대리인을 선임하여 사건을 해결해 나갈 것을 추천 드렸습니다.

<  목록보기

담당전문가

양진하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