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5165
main_icon7.png 1분 자가진단
현상황 최선책은?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5165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침해금지가처분

의뢰인의 특허기술을 무단으로 도용한 경쟁사에 대해,발빠른 대응으로 침해행위를 중단시킨 사례

2022.11.10

 

 

 

 

 

 

 

안녕하세요, 테헤란 지식재산권 전담센터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업무사례는 경쟁사의 특허권침해를 단호하고 확실하게 대처한 사례입니다.

 

 

해당 의뢰인 께서는 테헤란을 통해 권리 취득 뿐만 아니라, 특허권 분쟁사건 역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에 오래전부터 의뢰 주셨던 고객인데요

 

 

특허법인과 법무법인이 공존하는 시너지 효과를 제대로 보신 의뢰인 B님의 특허권 침해 방어사례, 지금부터 보시겠습니다.

 

 

 

 

 

 

스마트팜 관련 기계장치 사업을 운영하시던 의뢰인 B씨는, 현재 사업체의 기반이 되는 핵심 기술이 담긴 기계장치에 대해 안정적으로 독점권을 확보하고자 특허사무소를 찾고 계셨습니다.

 

 

그러던 와중, 높은 등록률 뿐만 아니라 분쟁사건 발생시에도 케어가 가능한 종합로펌 테헤란을 알게 된 의뢰인 B씨는 테헤란에 특허등록을 의뢰하게 되었는데요

 

 

 기술개발이 치열한 만큼 도용과 카피로 인해 피해를 입는 사례가 많다고는 들었지만, 실제 특허받은 소프트웨어가 도용을 당하기 시작하자 B씨의 사업에는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이에 경쟁사가 자사의 기계장치를 사용하지 못하게 할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시다가, 테헤란 지식재산권 전담센터에 자문을 요청 주셨고 이 특허권침해 사건 해결에 조력을 받게 되셨습니다.

 

 

테헤란에서는 특허분쟁 사건 해결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로 전담 팀이 꾸려졌고, 곧바로 사건에 착수하여 권리범위와 상대방의 침해사실 등을 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의뢰인이 원하는 바는 명확했습니다.

 

 

그저 상대방 측에서 침해행위를 중단하는 것 하나만을 바라고 계셨는데요

 

 

처음에는 경고장을 통한 내용증명을 발송하여 상대방 측에게 침해행위 중단을 요구했으나, 상대방 측에서는 이를 무시하며 침해행위를 지속해 왔습니다.

 

 

테헤란 지식재산권 전담센터에서는 침해금지 가처분 신청을 조언 드렸고, 이를 빠르게 진행하여 상대방측에서 B씨의 특허기술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실무적으로는 경고장 발송 만으로도 침해행위를 중단하는 경우가 많지만, 위와 같이 계속해서 악의적으로 침해행위를 지속하는 경우 침해금지 가처분 신청을 통해 상대방의 침해행위를 강제로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B씨는 특허권 침해 및 기술 도용으로부터 보호 받으며 다시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변리사도,변호사도 많지만 권리취득과 분쟁사건 해결까지 다룰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기업의 큰 재산이자 권리인 지식재산권의 보호, 아무나에게가 아닌 진짜 전문가에게 맡겨야 침해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특허분쟁 및 특허권 침해, 특허 도용 사건 등에 대해 전문가의 조력이 필요하시다면 테헤란 지식재산권 전담센터로 문의 주셔도 좋습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