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5165
main_icon7.png 1분 자가진단
현상황 최선책은?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5165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침해금지가처분,손해배상청구

상표권침해 피해를 입던 의뢰인,테헤란을 통해 침해중단과 손해배상까지 받아낸 사례

2022.11.02

                                      

 

 

 

 

 

안녕하세요. 테헤란 지식재산권 전담센터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의뢰인 사례는 상표권 침해로 인해 피해를 입던 의뢰인 J씨가 테헤란의 조력을 통해 상표권침해 행위를 중단시키고, 손해배상까지 받아낸 사례인데요

 

 

유사상표를 사용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J씨의 브랜드와 혼동 하도록 할 뿐만 아니라, 낮은 퀄리티의 제품을 판매하여 J씨의 브랜드 평판까지 하락하는 피해를 입고 있었습니다.

 

 

계속되는 매출 하락에 고민하던 J씨는 대응을 위해 테헤란 지식재산권 전담센터를 찾아 주셨고, 전문가들의 조력을 통해 침해행위를 중단시키고, 그간 입은 손해배상까지 받아낸 사례입니다.

 

 

 

 

 

 

의뢰인 J씨는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편집샵 형태의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지인을 통해 알게된 테헤란에서 J씨 쇼핑몰 브랜드의 상표(쇼핑몰명/문자)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상표등록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사업을 영위하던 중, 계속해서 우상향을 그리던 의류쇼핑몰 사업이 2년 반이 지나는 시기를 기점으로 매출이 하락하기 시작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문제를 찾던 의뢰인 J씨는, 요즘 들어 부쩍 늘어난 부정적인 후기 및 문의에 의구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고자 쇼핑몰을 검색해본 J씨는,자사 사이트가 아닌 종합 의류 쇼핑 어플에 자신의 쇼핑몰 명과 동일한 명칭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 C업체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C업체는 등록상표인 의뢰인 J씨의 쇼핑몰 명칭을 무단으로 사용하였고, 컨셉 역시 비슷하게 모방했지만 J씨의 제품에 비해 퀄리티가 낮은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C업체에 대한 후기는, 제품 퀄리티에 대해 실망했다는 컴플레인이 빗발쳤고 소비자들의 분노에 대한 화살은, J씨의 브랜드를 향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도용으로 인해 브랜드평판하락,매출감소 등의 피해를 입은 의뢰인 J씨는, 상표권침해 사건 해결법을 찾기 시작했지만 전문지식이 부족해 난항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미 상당히 피해를 입은 J씨는 전문가의 조력을 받아 브랜드도용 문제를 해결하고자, 상표권침해 사건 해결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전문가를 찾던 와중, 상표 등록 시에 도움을 받았던 테헤란에서 권리취득 뿐만 아니라 추후 분쟁사건 역시 전문가들이 조력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한 뒤, 테헤란으로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의뢰인 J씨의 의뢰를 받은 이후, 테헤란 지식재산권 전담센터에서는 상표권침해 대응 전담팀에서 전문가 검토 및 신속한 대응 절차가 진행 되었습니다.

 

 

변리사,변호사가 포함된 각분야 전문가와 전담팀의 자료 수집 및 소송 진행을 통해, 신속하게 대응절차를 진행하여 의뢰인 J씨의 피해 복구를 위한 조력들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상표권침해나 브랜드도용과같은 경우, 사전에 침해여부 검토 및 추후 소송으로 이어질 경우 증거가 되는 침해품 수집이 중요한데요

 

 

의뢰인 J씨에게 상대방 C측에 침해행위 중단 요청을 하기 보다, 사전에 유리한 증거들을 미리 수집해야 한다는 조언을 바탕으로 나무보다 숲을 보는 방향으로 사건이 진행되었습니다.

 

 

 

 

 

 

 


 

 

테헤란지식재산분쟁 전담센터의 조력을 통해, 의뢰인 J씨는 C사를 상대로 두가지 결과를 받아 내었습니다.

 

 

 

 

 

 

 

1. 침해금지 가처분

 

 

 C사에서 J씨의 쇼핑몰 이름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침해금지가처분이 내려졌습니다.

 

 

 

 

 

 

 

2. 손해배상 청구

 

 

 민사소송을 통해 손해배상을 청구가 인용되어 그동안 의뢰인 J씨가 입은 손해를 복구할 수 있었습니다.

 

 

 

 

 

 

 

쇼핑몰 사업을 진행하다 보면, 브랜드도용 등의 상표권 침해 사건은 종종 일어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가만히 있는다고 해서 누군가 나서서 권리를 지켜주지는 않습니다.

 

 

섣부른 대응이나 잘못된 방법으로의 대응은 오히려 상대방 측의 더욱 교묘한 도용으로 이어져 손해를 키우는 위험성이 존재하는 만큼, 사건초기 전문가를 통한 침해여부검토를 바탕으로 유리한 방향으로의 사건을 진행시켜야 합니다.

 

 

오늘 테헤란 지식재산권 전담센터의 상표권침해 사례 소개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