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5165
main_icon7.png 1분 자가진단
현상황 최선책은?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5165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자문 사례

요식업 상표권 관련 테헤란 측의 상표권 침해 판단 법률적 자문

2021.06.25

사건의 개요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측으로 문의주신 의뢰인 분께서는 지난 2년간 요식업을 운영하고 계셨으며, 이와 관련된 상표 역시 2년동안 활용해오셨습니다. 그러던 와중 3달 전쯤 경쟁 요식업체에서 의뢰인의 상표와 똑같은 상표를 등록받아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놀란 의뢰인 분께서는 사건을 한시라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법무법인, 변호사를 찾고 계셨습니다.

사건의 쟁점

의뢰인 분께서는 저희 테헤란 변호사 팀과 상담을 진행하셨는데요. 우선 저희 테헤란 변호사 팀에서는 의뢰인의 상표가 등록은 하지 않았지만 3년 전부터 활용해왔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상대방 측으로 상표무효심판 청구가 가능한지 검토를 거쳤습니다. 뿐만 아니라 의뢰인 분의 가게가 이미 근방에서는 유명한 가게였다는 점 등을 바탕으로 해결방법을 모색해 나갔습니다.

테헤란의 변호

테헤란 변호사 팀에서의 분석 결과, 상표 무효심판 청구가 가능하다고 판단하였고, 의뢰인에게 몇가지 조언을 전해 드렸습니다. 우선 상대방 측으로 내용증명을 통해 의뢰인이 지속적으로 사용해왔던 상표라는 사실을 인지시킨 후, 특허청 측으로 상표무효심판을 청구를 하는 것을 추천드리는 법률적 자문을 도와 드렸습니다.

사건의 결과

사건의 결과

- 상표권 침해와 관련된 법률적 자문(내용증명 발송 및 상표무효심판 청구)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백상희 변리사

윤웅채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