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5165
main_icon7.png 1분 자가진단
현상황 최선책은?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5165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자문 사례

소프트웨어특허 관련 테헤란 측의 특허권침해 판단 법률적 자문

2021.06.11

사건의 개요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측으로 방문하여 상담을 요청하신 의뢰인 분께서는 소프트웨어 회사에 근무하시던 분이셨으며, 본인이 근무하시는 동안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특허를 등록받으신 후, 퇴사를 하시고 이와 관련된 사업을 준비중이셨습니다. 그러던 도중 근무하던 회사 측에서 본인이 등록했던 소프트웨어특허와 관련된 기술을 허락없이 사용한다는 소식을 듣고 나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법무법인을 찾고 계셨습니다.

사건의 쟁점

본인의 사업과 직결되는 중요한 소프트웨어특허였기에 한시라도 빠른 사건 해결이 필요했던 의뢰인 분께서는 저희 특허법인 테헤란 변호사 측으로 사건 문의를 주셨고 방분하신 후 곧바로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의뢰인 분의 소프트웨어특허와 관련된 권리들을 분석한 후 의뢰인이 근무했던 회사 측에서 행했던 사용행위가 소프트웨어특허 침해행위에 해당하는지 분석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테헤란의 변호

소프트웨어특허에 대한 권리분석 및 침해행위 분석 결과 회사 측의 무단도용으로 판단되었으며, 이와 관련해서 저희 테헤란 변호사 팀에서는 의뢰인 측으로 몇가지 조언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가장 먼저 회사 측으로 본인의 소프트웨어특허와 관련된 자료들을 활용하여 내용증명 및 사용금지 가처분 신청을 진행하신 후, 지금까지 입었던 피해에 대한 보상을 받기 위한 손해배상청구와 같은 민사적 소송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다는 법률적 자문을 도와드렸습니다.

사건의 결과

사건의 결과

- 소프트웨어특허 침해와 관련된 법률적 자문(내용증명 및 사용금지 가처분, 손해배상청구)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백상희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