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5165
main_icon7.png 1분 자가진단
현상황 최선책은?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5165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자문 사례

제약특허 침해 관련 법률적 자문

2020.11.30

사건의 개요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측으로 문의주신 의뢰인분께서는 현재 ㅇㅇ제약특허 회사 대표이며 제작년에 개발한 제약특허를 활용하여 현재 한국의 대표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그러던 도중 경쟁 제약특허회사에서 의뢰인분의 제약특허를 무단으로 활용하여 여기저기 뒷거래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건의 쟁점

이러한 특허권침해 사건을 처음 겪어본 의뢰인분께서는 사건을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라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측으로 사건을 문의해 주셨습니다. 의뢰인분께서는 경쟁 제약특허회사 측으로 연락하여 무단으로 뒷거래하고 있는 사실을 알고 있으니 지금당장 그만두어라고 경고했지만 상대방 측에서는 묵묵부답이었습니다.

테헤란의 변호

이 사건에 대해 저희 테헤란 변호사 팀에서는 우선 상대방측으로 내용증명을 통한 의뢰인분의 제약특허 관련 권리에 대한 주장을 펼치라고 법률적 자문을 도와드렸습니다. 추가로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민사적 소송, 형사적 소송 사건 등에 대해 개인적으로 사건을 대처해 나가는 것보다는 관련 사건 경험이 풍부한 지식재산전문가와 함께 할 것을 추천 드렸습니다.

사건의 결과

사건의 결과 - 내용증명 발송을 통한 의뢰인의 제약특허권리에 대한 증명 주장 -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분쟁 사건에 대한 대리인 선임 추천

<  목록보기

담당전문가

양진하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