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대마합법 마리화나 유학생 교환학생도 예외 없어
대마합법 마리화나 유학생 교환학생도 예외 없어
현재 이 글을 클릭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상황에 부닥치셨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유학가서 대마를 흡연한 사실이 있으시거나, 외국에서 공부하고 귀국 시 마약류 가공품을 들여오셨거나, 외국 사는 친구가 선물을 주었는데 세관에서 검거되기 전까지는 몰라 곤란한 상황이시겠지요. 그러나 이는 모두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 대해 저촉 받는 행위입니다. 더욱이 다시 외국으로 돌아가셔야 하는 유학생이나 교환학생이면 더욱 곤란하실 것입니다. 비자와 관련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죠.
우리나라는 마리화나가 불법입니다. 해서 대마합법인 국가에서 발생한 일이라고 하더라도 처벌을 받게 됩니다. 해서 오늘은 상황에 따른 처벌 수위는 물론 최선의 대안책을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러니 끝까지 확인해 보실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만일, 보다 빠른 상황 해결을 원하신다면 상단의 배너로 문의하세요. 글을 읽는 것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신속한 상담을 통해 실질적으로 움직여 사건의 해결을 위해 움직이시는 것이 더욱 이득이라고 안내 드립니다.
대마합법 마리화나 유학생 교환학생 처벌 규정 궁금하시다면
많은 분들이 여쭤보시는 것이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합법이라 그런 건데.. 그래도 형사 처벌 대상이냐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마약류 처벌법에 위배되는 행동이 맞습니다. 왜냐고요? 우리나라는 속인주의를 따르고 있기 때문이죠. 무슨 말인지 어려우시다고요? 법의 적용 범위로 사람의 국적을 기준으로 하여 처벌하게 되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는 대한민국 영역 밖에서 체류하고 있더라도 범죄가 성립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마리화나 대마합법국에서 발생한 일이라고 하더라도 대한민국 국적이라면 우리나라 형사법의 적용을 받는다는 말이죠. 우선 우리나라는 대마의 THC 성분은 마약류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학생 교환학생 시절 외국에서 마약을 하신 것에 대하여 처벌을 받게 됩니다.
유학생이나 교환학생 신분이라고 하더라도, 처벌 규정이 별도로 분리되어 규정된 것은 없습니다. 마리화나 대마합법국에서 발생했더라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을 적용받게 됩니다. 해서 투약의 경우에는 최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으로 처벌받게 됩니다. 유통의 경우에는 최대 10년 이하의 징역형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을 선고할 수 있게 되지요. 만일, 밀수입 혐의를 받게 되셨다면 최소 5년 이상의 실형 또는 최대 무기징역까지 가능합니다. 벌금형이 없기에 실형을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예상보다 높은 형량에 놀라셨나요? 그러나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말씀드립니다.
대마합법 마리화나 유학생 교환학생 가장 신속한 대처 방법은
방법이 아주 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바로 마약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으시는 것입니다. 마약은 개인의 힘만으로 수월하게 해결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다고 말씀드립니다. 다양한 법리적인 지식은 당연하고 노하우가 필요하죠. 또한 유학생 교환학생이시라면 비자문제가 빠르게 해결되어야 하기에 더욱이 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테헤란의 마약전문변호사는 개인 맞춤 상담을 우선적으로 시행합니다. 해서 해결 순위를 정해 급한 부분에 대해 먼저 해결을 진행하고 있지요. 당연히 이를 위해서는 이전의 판례부터 최근의 판례까지 연구합니다. 이를 통해 불리한 부분을 유연하게 방어하는 등의 전략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해서 실제 성공 사례가 많을 수밖에 없었고요, 그러나 대마합법 마리화나 유학생 교환학생 등 곤란한 상황에 연루되신 분들이라면, 하단의 배너로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 해당 글을 보고 계시는 선생님께 꼭 맞는 대처 방안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