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약전달책 초범이라고 안심하면 절대 안 됩니다
마약전달책 초범이라고 안심하면 절대 안 됩니다.
최근 마약 관련 기사가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더 이상은 대한민국도 ‘마약’으로부터 안전하다고 할 수 없는데요. 특정 채팅 어플을 사용하여 누구나 마음먹으면 쉽게 마약을 구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마약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이를 운반할 사람이 필요해지고 이른바 ‘던지기’라고 하는 마약전달책이 생겨나기까지 했죠. 이는 마약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만나지 않고 전달책을 통해 특정 장소에 ‘던지면’ 구매자가 찾아가는 비대면 거래 방식을 뜻하는데요. 마약은 본인이 투약하지 않고 단순히 소지하거나 타인에게 전달해 주는 것만으로도 구속 수사 원칙이 적용되어 처벌받을 수 있죠.
그러나 합법적인 일이라며 속아서 마약 운반을 한 경우라면 변호사의 도움을 통해 혐의에 대응하셔야만 합니다. 만일 자신의 상황과 비슷하다고 판단되신다면 상단의 배너를 통해 상담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있는데요. ‘홈페이지 보고 문의드립니다.’라고 말씀해주신다면 비용적인 부담은 내려놓으신 채, 상담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마약전달책, 1억 원 이하의 벌금 또는 10년 이상의 징역
많은 분들께서 ‘그래도 마약을 직접 한 것보다는 처벌의 수위가 낮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생각했다면 오산입니다. 경우에 따라, 마약을 운반한 형량이 더욱 무거우며 이는 최대 1억 원 이하의 벌금 또는 10년 이상의 징역에 처하기도 하죠. 그 이유는 마약 던지기가 마약의 유통과 확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마약류 범죄는 건전한 사회질서를 저해하며, 마약류 제공은 불특정 다수인을 범행에 끌어들여 범죄자를 양산하거나 마약의 확산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다분하다고 판단하여 더욱 엄하게 처벌하기도 하는데요. 즉, 단순히 마약을 운반만 했다고 하더라도 처벌이 무거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억울하다.’, ‘마약인 줄 몰랐다.’라는 감정적인 호소는 의미가 없는데요.
특히나 재판부에서는 정확한 증거를 바탕으로 혐의에 대해 판단하고 있기에 정말 몰랐던 경우라면 객관적인 증거를 바탕으로 이를 입증할 수 있어야 하죠. 따라서 마약 사건에 연루되었다면 혼자 섣부른 대응을 하시기보다는 해당 분야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른 전략을
자신이 마약전달책임을 모르고 그저 고액의 알바인 줄로만 알았던 분들도 계시겠지만, 분명 잘못된 선택임을 알면서도 마약 운반에 가담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특히나 명백한 증거가 있는 경우라면 무조건 혐의 부인을 하시기보다는 차라리 형을 감경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수립하셔야 하는데요. 증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작정 혐의 부인만 하신다면 되려 가중 처벌의 사유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테헤란에서는 다양한 마약 사건에 대한 경험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분 한 분의 상황을 고려한 전략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나 혐의의 유사도 및 감형 사유 등을 고려하여 지속적인 연락 및 경찰 조사 동행, 예상 질문 리스트업 등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해 드리고 있죠.
최근 마약 관련 범죄가 증가하면서 테헤란에 방문해 주시는 의뢰인 분들 역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마약 사건은 신속한 초기 대응이 처벌의 수위를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기에, 이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를 통해 함께하는 것이 좋은데요.
마약전달책으로 처벌을 앞두고 계신 상황이라면 다양한 마약 사건을 담당해 온 테헤란이 직접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지금도 마약 대응 골든타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니 주저하지 마시고 아래 배너를 통해 상담 남겨주신다면 한 분 한 분의 상황에 적합한 전략을 약속드리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