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크랙코카인이란? 순도가 낮은 마약의 위험성과 형량 알아보기
3천 건 이상의 성공사례,
26만 건의 누적 상담데이터,
2020년~2023년 연속 소비자만족도 대상 수여
경험에 근거한 ‘확실한 상담’ 받으려면?
칼럼에 첨부된 배너를 클릭해보세요.
※1차 상담은 별도 비용 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Q. 커뮤니티를 통해 크랙이라는 코카인을 구했습니다. 정말 조금 구매해서 1회 투약했고, 초범이라 처벌을 크게 받을 거란 생각은 들지 않는데…. 주변 친구들이 차라리 자수하는 게 나을 거라고 하네요. 크랙코카인이 그렇게 위험한가요?
‘크랙’이란 코카인에 베이킹파우더를 섞어 만든 덩어리를 의미합니다. 코카인은 정제하기 어려운 탓에 다른 마약류에 비해 가격이 높아 ‘부자들의 마약’이라고 불리곤 하는데요. 크랙은 소량의 코카인만으로도 대량을 만들 수 있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구할 수 있죠.
순도가 높은 코카인도 안전하지 않지만, 크랙은 더 위험합니다. 가루를 코로 흡입하는 것이 아닌, 덩어리를 태워 나온 증기를 마시는 방식으로 투약하기 때문이죠. 과도한 행복감을 빨리 느낄 수 있는 대신, 그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이 짧습니다. 이러한 원리는 상습적 재투약으로 이어지고, 순식간에 마약 없이는 일상생활을 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르죠.
한국은 양귀비와 코카에서 유래한 마약을 가장 엄격히 처벌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약을 사용하거나, 다른 목적 없이 가지고만 있더라도 1년~3년의 법정형을 선고받죠. 마약사건에서 중요한 감경요소 중 하나가 자수인 것은 사실이나, 자수가 항상 선처로 이어진다고 생각하면 곤란합니다.
자수를 하기로 결정하셨더라도, 부디 1회 이상 변호사의 자문을 받아 진행하시는 편이 안전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