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비트코인대마초구매 다 적발됩니다
비트코인으로 대마초 등의 마약류를 구매하면 들키지 않을까요?
마약유통원들이 말하는 익명성과 비밀보장을 믿어도 되는 걸까요?
수사기관은 가상화폐나 암호화 된 브라우저, SNS를 통한 마약거래를 얼마든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범행이 적발된 시점에서, 이미 여러분의 범행을 증빙할 증거 역시 다수 수집되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불리한 상황을 뒤집는 방법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마약류 사건을 아주 많이 접해본 형사전문 변호사의 자문을 구하는 것이죠.
내 상황과 가장 잘 맞는 서비스가 적힌 배너를 눌러보세요.
테헤란은 1차 상담을 별도의 비용 청구 없이 진행하고 있답니다.
Q. 비트코인으로 대마초 1g 정도를 구매했습니다. 암호화폐고 거래 자체도 던지기 방식으로 이루어져서 들키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경찰에서 연락이 왔네요. 전 초범이고요, 구매한 대마는 이미 모두 흡연한 상태입니다.
IP를 우회하거나, 비트코인을 이용하여 '내가 누군지 숨긴 채'로 마약을 구매하더라도, 수사망을 완전히 벗어나긴 어렵습니다. 경찰은 매해 상시적으로 마약류 유통에 대한 감시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 과정에서 불법 거래를 감지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잠복·추적 수사를 통해 마약 유통원을 잡아냅니다. 유통원은 누구에게 어느 정도의 마약을, 언제 조달하였는지 장부를 가지고 있게 마련입니다. 이 장부와 유통원의 진술을 토대로 그 아래에 연결된 구매자들까지 모두 특정해내죠.
질문자분은 2회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대마를 구매하셨고, 이를 모두 본인이 투약하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대마초를 나눠주거나 팔지 않았다면, 단순 투약혐의로만 조사를 받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유통에 비해 투약의 형량이 낮은 것은 사실이나, 최근에는 50%에 달하는 마약사범이 실형을 선고 받습니다. 안심할 수만은 없는 상황인 거죠. 혐의 대비 과도한 처벌을 받지 않도록, 경찰 조사 진행 전 1회 정도는 변호사의 자문을 받아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