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기소유예

대마밀반입 혐의, 실형위기에서 기소유예로

2023.07.17

상담바로가기

 

 

혐의가 무겁거나, 현재 체포·구금당한 상황이어서 빠른 도움이 필요한가요?

 

가장 상단에 첨부된 배너에 접속하여 「마약 포스트」를 보고 연락했다는 말만 남겨주세요.

 

보다 신속히 변호사와 소통하실 수 있도록, 별도의 창구를 마련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대마실형 위기 극복사례

 

공항을 통한 대마 가공품 밀반입 혐의,

실형이 아닌 기소유예로 선처받을 수 있었던 전략은

사건의 쟁점

대마밀반입 사례

 

의뢰인 I씨는 미국 여행 마지막 날, 현지에서만 판매한다는 사탕과 과자류를 구매하여 다른 짐과 함께 실어 귀국하던 중 마약류 밀수 현행범으로 붙잡히게 됩니다. 한국에서 판매하는 햄프씨드 젤리와 비슷한 상품으로 생각했던 I씨는 몹시 당황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여러 종류를 구매했던 탓에 교부 또는 판매할 의도로 반입한 것 아니냐는 혐의까지 받게 된 I씨(이하 의뢰인)는, 가족을 통해 비대면 상담 및 수임이 활성화된 테헤란으로 도움을 요청합니다.

 

 

테헤란의 조력

대마 가공품의 밀반입은 마약류 수·출입 행위의 일종으로, 기본 2년~4년의 실형에 처할 수 있는 사안입니다. 당소는 사건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의뢰인의 긍정적·부정적 참작 사유를 신속히 파악하였는데요.


①불리한 요소

-의뢰인이 반입한 식품에 적지 않은 THC(대마의 환각성분)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교부 또는 유통 혐의를 함께 받고 있는 상황으로, 가중처벌의 우려가 있었습니다.

 

②유리한 요소

-의뢰인이 평소에도 여행·직구를 통해 현지특산품을 구매한 적이 많으며, 반입한 상품이 국내에서 불법임을 인지하지 못하는 상태였습니다.

-주변 지인·가족에게 대마가공품을 나눠주려 했다는 증거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사회적 유대관계가 명확하며, 주변인 진술을 통해 평소에도 마약에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후 접견을 통해 추가 정보를 수집하고, 유리한 요소에 근거한 변호인 의견서를 다수 제출하는 등 최대한의 조력을 제공하였습니다.

사건결과

대마밀반입 선처

수사기관은 당소의 주장대로 의뢰인의 범행에 고의성이 없으며, 유통 혐의는 부당하다는 사실을 인정하였습니다. 그 결과, 상당한 수준의 실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라는 최대한의 선처를 이끌어 낼 수 있었지요. 

 

마약류, 그중에서도 수·출입 사건은 특히나 형량이 무겁기로 유명합니다. 초동에 대처하지 못하면, 아무리 유리한 사안이 있더라도 이를 입증조차 하지 못할 수 있죠. 유관 사건으로 조력이 필요한 분들께서는, 언제든 하단의 배너 중 하나를 클릭하여 도움을 요청해보셔도 좋습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