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4190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4190

mo_icon2.png 전화하기 main_icon_dot.png 15초 자가진단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음주칼럼] 숙취음주운전 이렇게 해야 구제됩니다.

2023.05.31 조회수 607회

 

 


 

반갑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 음주구제 상담센터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숙취음주운전으로 적발되어 더욱 억울하고 답답할 심정일 겁니다.

 

생계형 운전자라서 형사 처벌을 받는 것보다 행정 처분을 받는 것이 더욱 가혹한 상황인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면허가 취소된다면 최소 1년의 결격기간이 부여되는 만큼, 생계가 위태로워지기에 이런 행정 처분을 받게 된다면 재빠르게 대응해야 합니다.

 

형사 처벌로 인해 벌금형을 선고받게 된다면 어떻게든 돈을 내면 그만이지만 면허가 생계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 경우 행정처분 하나로 모든 것이 무너져 내릴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오늘은 숙취음주운전으로 적발되어 면허가 취소된 분들을 위해 구제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테헤란 음주구제 상담센터에서는 다년 간 많은 음주 구제를 진행해왔고 성공적으로 마쳐온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래 저희가 작성한 글을 읽어 본다면 여러분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테니 5분 정도만 시간을 내어 꼼꼼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숙취음주운전도 똑같은 음주운전입니다.

 

여러분과 같이 숙취음주운전으로 적발이 된 경우도 엄연한 음주운전인 만큼 수치에 따라 면허정지 또는 취소라는 행정처분을 받게 됩니다.

 

행정 처분의 경우 적발 당시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0.03을 넘어섰거나 0.08미만이라면 100일 간의 면허 정지와 함께 벌점 100점을 부여됩니다.

 

만약 0.08퍼센트를 넘어서는 경우라면 면허 취소와 동시에 1년 간의 결격 기간이 발생합니다.

 

재범인 경우라면 2년 간 면허가 취소되며, 사안에 따라서는 그보다 더 긴 기간 동안 면허 재취득 결격 기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생계 유지를 위해서 면허가 반드시 필요한 경우라면 숙취음주운전 구제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가의 조력을 필히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숙취음주운전 구제 이렇게 받아야 합니다.

 

숙취음주운전으로 적발됐을 시, 면허 구제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크게 (1) 이의신청 (2) 행정심판 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은 생계형 운전자일 시, 구제를 받아볼 수 있는 방법으로 적발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 수치가 0.1%을 넘지 않았거나 동종 전력 또는 음주 사고가 없었던 경우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의신청을 하기 위한 자격 요건이 까다로운 만큼, 신청 자체가 불가능할 수도 있고 신청하더라도 구제 성공으로 이어질 가능성 또한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반면 행정심판의 경우 직업에 대한 부분과 더불어 여러 방면에서 제한이 덜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신청 가능 대상자는 다르더라도 이의신청과 행정심판 모두 청구 내용이 인정된다면 면허취소 처분에서 면허정지 110일으로 그 기간을 줄여볼 수 있게 됩니다.

 

그러니 본인에게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구제를 시도해 보시기 바라며, 전문가의 조력을 통해 가능성을 높여볼 수 있도록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 숙취음주운전 전략이 없다면 구제 실패합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본인의 사안에 맞는 방법을 통해 구제를 시도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된 전략이 없다면 성공할 수 없는 것이 ‘면허구제’입니다.

 

구제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필히 자신의 상황에서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양형 요소와 자료 등을 준비해야만 합니다.

 

따라서 나홀로 대응을 준비하는 것보다는 구제를 진행해본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의 조력을 받아 이를 꼼꼼히 준비할 것을 추천 드립니다.

 

행정심판을 통해 구제를 받을 수 있는 기회는 ‘단 한 번’만 주어집니다.

 

그런 만큼 필히 숙취음주운전 구제에 성공하고 싶다면 이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전문가를 선임하는 것은 필수라는 사실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음주구제 상담센터에서는 여러분이 면허를 되살릴 수 있도록 그간 축적해온 경험과 노하우를 녹여내어 최선의 구제 솔루션을 드리겠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구제하면 좋을지, 구제 가능성은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면 홈페이지 내부 자가진단을 통해 확인해보거나 저희에게 바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그럼 이상 테헤란 음주구제 상담센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