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4190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4190

mo_icon2.png 전화하기 main_icon_dot.png 15초 자가진단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음주칼럼] 음주운전경찰조사 선처 받는 대응 방법은?

2023.05.17 조회수 2901회

 

 


 

반갑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의 음주구제 상담센터입니다.

 

현재 음주운전으로 문제를 일으켰다면 곧 경찰 조사에 출석하라는 연락을 받게 될 예정 또는 현재 이미 연락을 받은 상태일 겁니다.

 

음주운전경찰조사의 경우 해당 사건 진행의 가장 첫 번째 단계로서, 여러분의 진술을 통해 사건의 정황을 파악하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때 여러분이 하는 진술은 재판 과정에까지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음주운전경찰조사 과정에서 말 실수를 하거나 잘못된 태도를 보인다면 선처의 확률이 크게 줄어듭니다.

 

그런 만큼 이 과정에서부터 실무 경험이 많은 전문가의 조력 아래 제대로 된 음주경찰조사대응을 펼쳐야만 여러분이 바라는 ‘선처’라는 결과와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현재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음주구제 상담센터에서는 형사 처벌의 위기 앞에서 의뢰인이 양형에 유리해질 수 있는 사유를 치밀하게 파악하여 밀착된 변호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이런 일련의 사건 해결 과정을 비롯하여 결과에 만족감을 보내주시는 분들이 감사인사를 전해오고 있기도 합니다.

 

여러분들도 자칫 무거운 처벌을 받을 수 있는 위기 상황 앞에서 법률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테헤란의 음주구제 상담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의뢰인이 느끼고 있을 무거운 마음과 간절함을 이해하고 이를 해소시켜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아래에서는 오늘 음주운전경찰조사 대응 시,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당장이라도 상담이 필요한 분들은 홈페이지 게시판이나 내부 전화번호를 통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음주운전경찰조사 대응 시, 이렇게 하면 실형 선고 받습니다.

 

음주운전을 하여 덜미가 잡혔다면 어떤 사안이든 우선 경찰 조사에 출석해야 합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경찰 조사가 진행되면 여러분이 왜 음주운전을 하였는지 사건에 대한 정황 파악 등이 진행되는데요.

 

간혹 출석 요구를 받았음에도 혐의를 받고 있다는 두려움이나, 진술에 대한 걱정 등으로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는 긴장과 압박감으로 인해 자신에게 불리한 발언을 해버리는 경우도 있고요.

 

이처럼 어설프게 음주운전경찰조사 대응에 임한다면 실형은 물론이고 구속의 가능성이 높아지며 더욱 좋지 않은 상황에 처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그렇다면 음주운전경찰조사대응, 어떻게 하는 게 최선일까요?

 

우선 혐의에 연루되어 경찰조사 대응을 해야 한다면 최대한 적극적으로 조사에 응하되, 불리한 상황을 만들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자신의 혐의에 대해 근거 없이 부인하거나, 감정적인 호소를 하기 보다는 일관된 진술을 통해 적절히 음주경찰조사대응을 진행하여 양형에 불리한 점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하지만 혐의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법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인이 어떤 부분이 나에게 유불리하게 작용할 지를 생각하여 대처를 하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런 만큼 혐의를 받게 된 순간부터 전문 변호사 선임을 진행하여, 음주경찰조사대응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건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움직이세요!

 

어느 형사 사건이 그러하듯, 음주운전 사건 또한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대응해야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본다면 원하는 결과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고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대응해야 좋을지 갈피가 잡히지 않는 상황에서 전문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다면 사건 해결 방향성을 잡고, 유리하게 진행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끝까지 전문가의 조력을 구하지 않았다가 실형을 선고받는 사람들을 저희는 참 많이 보아왔습니다.

 

그러니 오늘 이 글을 읽은 여러분들은 꼭 적절한 타이밍에 도움을 받아 실형의 위기를 벗어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음주구제 상담센터에서는 치밀한 법리 분석과 솔루션을 통해 여러분을 다시금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게끔 하겠습니다.

 

나의 사건을 해결해 줄 믿을 만한 법률 파트너를 찾고 있다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