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4190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4190

mo_icon2.png 전화하기 main_icon_dot.png 15초 자가진단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음주칼럼] 음주운전면허구제방법 모르는 사람만 손해보고 있었다

2022.06.30 조회수 3350회

▶ "음주운전 처벌 구제, 나도 신청자격이 될까?"
단 5분만에 신속, 정확하게 조회하기!

( ↑ 클릭하시면 자가진단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이것만 하면 진짜

면허구제 받을 수 있다고요?”

 

음주운전으로 면허취소가 되셨나요?

 

음주운전면허구제 방법에 대해 ‘진짜’ 도움이 되는 정보가 찾아지던가요?

 

음주운전면허구제를 받고 싶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오늘 저 이수학이 음주운전면허구제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면허구제, 모르는 사람들만 손해보는 중!”

 

현행 도로교통법상 일정 요건을 충족한다면 여러분이 받은 운전면허취소 및 정지처분을 충분히 감경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위한 제도에 대해 모르거나, 관련 정보가 부족하여 어려운 상황에 처하는 분들이 많은 실정입니다.

 

저는 대형 로펌 출신 변호사로, 10여년간 형사사건 전문 변호사로 살아왔습니다.

 

그리하여 여러분의 음주운전 구제, 해결해드릴 수 있다고 감히 말해봅니다.

 

면허취소, 간절히 구제받고 싶으시다면 잠깐만 시간을 내어 집중해주시길 바랍니다.

 

 

 

 

■ 결코 가볍지 않은 음주운전 처벌

 

최근 한 구단의 프로 농구선수가 음주운전으로 은퇴 수순을 밟았다고 합니다.

 

이처럼 이제 음주운전은 단 한 번도 실수로 생각되지 않고, 커다란 책임을 물어야 하는 범죄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만약 음주운전을 했다면 여러분들은 혈중알코올 농도에 따라 다음과 같은 처벌을 받으셨을 겁니다.

 

 

-0.03%~0.08% 미만의 경우 : 징역 1년 이하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

 

-0.08%~0.2% 미만의 경우 : 징역 1~2년 이하 또는 500~1천만원 이하의 벌금

 

-0.2% 이상의 경우 : 2~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2천만원 이하의 벌금

 

 

잘못된 행동을 했다면 처벌받는 것이 마땅하지만, 운전이 생계 유지와 직결되어 있는 분들은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눈 앞이 캄캄할 겁니다.

 

그래서 국가에서는 범죄를 저질렀음에도 피의자가 너무 무거운 처벌을 받게 된다고 판단될 경우, 이를 감경하여 최대한 피해를 줄여 주기 위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크게 (1)생계형이의신청 (2)음주운전행정심판 으로 나뉘어집니다.

 

 

 

 

당장 생활이 위태로워진다면? 생계형이의신청!

 

생계형이의신청은 택시기사, 배송직과 같이 운전을 업으로 하는 생계형 운전자를 대상으로 하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생계형운전자라고 하여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운전을 업으로 삼되, 혈중알코올농도가 0.1% 이하이거나, 과거 음주운전으로 인해 대인대물 사고를 낸 이력이 없어야 하며, 5년 이내에 음주운전 전력이 없어야만 생계형이의신청 제기가 가능합니다.

 

만약 이에 해당하는 분들이 면허취소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생계형이의신청을 제기한다면 이를 110일의 면허정지 처분으로 감경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계형이의신청은 제기할 수 있는 조건이 까다로운 만큼 인용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 또한 상대적으로 낮아서 음주운전 사건을 전문으로 다루는 변호사와 함께 대응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생계형운전자가 아니라면 음주운전행정심판!

 

앞선 내용에서 본인에게 해당하는 항목이 없다고 절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행히 음주운전행정심판은 다른 제약없이 청구가 가능합니다.

 

음주운전행정심판은 90일 이내에 처분에 대한 부당함을 객관적이고 논리적인 사유를 들어 청구하면 됩니다.

 

이렇게 청구 신청서를 작성하려면 본인이 감형 받아야하는 이유나 정상참작이 가능한 부분들에 대해 평소 운전과 관련된 이력들의 검토가 필요합니다.

 

또, 진정서나 탄원서, 반성문 등 본인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서류들을 덧붙이면 감경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법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실제 감경을 위한 효력을 가진 서류들을 함께 꾸려야 합니다.

 

 

 

 

■ 음주구제방법을 통한 사건해결,

왜? 아직도 망설이시나요?

 

제대로 된 대응없이 어지간한 감형사유 몇 가지 만으로는 절대로 운전면허취소사유 결과를 뒤집기가 힘듭니다.

이에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은 형사사건 전문 변호사, 그리고 전문 실무진이 함께 협력하여 구제 대책을 세우고 있습니다.

 

 

 - 위드마크 공식, 위법 요소 등의 법리적 쟁점 파악 후 결과적으로 승소를 이끌어냅니다.

 

 - 의뢰인에게 유리한 양형요소를 파악하고 이를 적극반영하며 처벌을 최소화합니다.

 

 - 행정처분 관련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의뢰인에게 가장 알맞은 구제 대책을 세웁니다.

 

 - 판례 경향, 법률 제정 및 개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신속히 대응합니다.

 

 

지금껏 여러 음주운전 사건에 대한 행정심판 구제를 진행해왔고, 변호사들이 최적의 결과를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좋은 법률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며 전략을 세우고, 이를 기반으로 적극적으로 구제에 나섰기 때문에 얻은 결과입니다.

실제 저희 홈페이지 업무사례를 확인해보시면 저희의 승소사례가 상당히 압도적임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 음주운전면허취소구제방법,

테헤란에서는 '55만원'이면 가능합니다.

 

마음 같아서는 혐의에 연루된 즉시 바로 변호사를 선임하고 빨리 조력을 요청하고 싶지만, 아마도 이를 망설이게 되는 이유는 비용에 대한 고민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건 해결 방법만으로도 복잡한데, 어떤 변호사를 선임해야 할지, 비용은 얼마나 될지, 과연 나도 구제를 받을 수 있을 지 등 여러 고민들로 굉장히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 거라 에상합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음주구제 전담센터는 행정심판 진행 비용 '55만원부터' 합리적인 비용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365일, 전국 어디든 가능여부 즉시 판단이 가능하며, 앞서 설명했듯 55만원부터 시작되는 합리적 비용으로 의뢰인의 부담을 최소화 했습니다.

 

 

 

 

 

■ 법무법인 테헤란은 다릅니다.

 

최근 음주운전 초범도 구속되는 사례가 늘고 있는 만큼, 음주면허취소구제를 받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곤 하는데, 단순히 저렴한 비용 만을 원하시는 거라면 직접 음주구제를 신청하는 편이 낫습니다.

 

하지만 음주운전면허취소, 면허정지 구제 신청방법은 준비해야 할 서류도 많고, 절차 역시도 굉장히 복잡합니다. 이중 어느 것 하나라도 꼬인다면 절대 원하는 처분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은 교통범죄 사건에 다양한 사건해결 경험과 노하우, 실력을 모두 겸비한 변호인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행정심판과 형사소송 모두 어려움 없이, 원스톱으로 한 곳에서 전문가를 통한 신속한 대응과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직도 음주운전구제방법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라 망설이고 있다면, 테헤란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음주교통 전문 변호사 칼럼 & 업무사례 >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처벌구제 자가진단 프로그램' 바로가기

 

▶ '테헤란이 승소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칼럼 바로가기.

 

▶ '비용 걱정없이 최적의 변호 가능한 이유?'  칼럼 바로가기.

 

▶ '음주 공무집행방해로 징역형의 실형이 예상되었으나 집행유예'로 이끌어낸 사례 바로가기.

 

▶ '어린이보호구역 뺑소니 사고, 실형 위기였으나 1%의 확률을 뒤짚어 무죄'로 이끌어낸 사례 바로가기.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