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547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547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대구변호사, 민사소송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2024.04.04 조회수 443회

 

대구변호사, 민사소송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경쟁에서 살아남기란 어려운 실정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 대구변호사 이해민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자 옷이나 패션등에 관심이 소홀해 지고 음식에 관련하여 인기가 많아졌는데요. 초반에는 외출에 제한이 있다보니 배달음식을 주로 시켜먹는 양상이 퍼졌습니다. 이로인해 배달업체와 1회용 용기를 만드는 업체는 호황이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배달비를 올려대는 터라 음식점을 영위하는 영세사업자와 소비자는 부담이 커졌습니다. 이어 많은양의 플라스틱이 생산되고 음식물이 묻은 용기는 재활용이 불가능해 쓰레기가 늘어나게 되면서 지구가 몸살을 앓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제 더 이상 쓰레기를 매립할 곳을 찾지 못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상황에 직면하여 배달음식보다 집에서 만들어 먹는 요리에 관심이 쏠리게 되었는데요. 유튜브에 해당 요리를 검색만한다면 재료부터 레시피까지 모두 제공받을 수 있어 많은 이들의 인기를 얻게 됩니다.

 

또한 TV에 요리사가 나와 맛집을 소개하고 음식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등 음식을 소재로 한 프로그램이 급상승 하였는 데요. 어떤 사람은 먹는 음식에 관심이 있었는데 요리에도 관심을 보이며 조리과정을 배우더니 식당을 차려 잘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음식점을 영업에 뛰어들기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리 선정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번화가에 위치한 1층 자리는 권리금과 보증금, 또는 월세가 비싸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프렌차이즈와 가격경쟁조차 할 수 없는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고 한적한 외각에 자리를 잡자니 워크인 손님은 고사하고 차량이 있어야만 올 수 있는 곳이라서 경쟁에서 살아남기란 하늘의 별따기보다 어려운 실정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창업의 과정은 쉽지 않은데요.

 

공들인 일에 누군가 훼방을 놓는다면 피해에 대한 보상을 청구해야 합니다.

가게 명예훼손으로 인한 피해를 보상받고자 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테헤란의 저 이해민 변호사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허위 후기글로 피해를 본 박씨
 

대구변호사가 담당한 박씨의 사례를 보시겠습니다.

박씨는 외각에 부모님이 물려주신 땅에서 음식점을 내고 장사를 하려고 하였는데요. 그래도 월세 걱정은 없이 시작할 수 있어 마음이 놓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박씨가 외딴 지역에 음식점을 개업하자 그 주변으로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양상이 펼쳐졌는데요. 박씨는 오히려 다행이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박씨는 개업 이후 3달 동안은 매달 적자를 냈다고 했는데요. 수익은 겨우 재료값과 공과금을 낼 정도였죠. 하지만 입소문을 타서 그런지 걸어서는 못올 거리이지만 단골층이 형성되어 어느정도 상황이 나아졌다고 했습니다. 6개월이 지나더니 번화가에 인기 음식점 못지않게 인기가 급상승 하여 TV출연 문의도 많았다고 했는데요. 박씨는 초심을 잃지 말자는 생각에 그저 열심히 할 뿐이었죠. 하지만 1년이 딱 지나더니 손님이 몰라보게 줄었고 맛은 변하지 않았는데 왜 사람들이 찾아오지 않는지 당황스러웠죠. 하지만 이내 원인이 밝혀지는데요.


 

지역 커뮤니티 사이트에 누군가 박씨의 가게에 대해 글을 올렸습니다. 글의 내용은 박씨의 음식점은 유통기한이 지난 재료를 사용하고,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왔으며 위생상태가 불량하여 행정 처분을 받은 전력도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박씨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매일 식재료를 배달 받는다는 증명과 유통기한을 인증했어요. 또한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왔다면 누군가 컴플레인을 걸었겠지만 그런적은 단 한차례도 없고, 위생상태가 불량한 이유로 행정처분을 받은 전력도 없다며 반박글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글은 이슈화 되지 못했고 박씨는 손님이 점점 떨어져 문을 닫게 되었는데요. 박씨는 허위사실유포로 타격을 입었음을 기화로 해당 커뮤니티에 글을 증거로 고소를 진행 하였습니다. 다행히 IP를 추적한 결과 주변 음식점 사장인 김씨의 소행임을 바로 알 수 있었죠. 그렇게 형사처벌을 받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박씨는 이로인해 경제적 피해와 정신적인 피해도 입었기에 대구변호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민사소송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한큐에 해결 될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감


보통 사람들은 경찰에 신고하거나 고소를 진행하면 한큐에 해결 될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감이 있는데요. 사기죄로 신고를 하였고 범인이 잡혔다고 가정해 봅시다. 경찰은 범인을 잡고 그 범죄행위를 밝혀내는 일을 하는데요. 피해액이 얼마인지, 몇 명이 피해를 입었는지는 확인하여 처벌을 받게끔 조사를 하는데요. 그렇다고 돈을 돌려주는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즉, 형벌에 대한 것만 관장을 하는데요. 이후에 돈을 받기 위해서는 민사소송을 진행 하여야 하죠. 박씨의 상황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김씨는 체포되어 형벌을 받게 되었지만 박씨가 입은 손해와 그에따른 배상에 대한 책임은 민사소송으로 사안을 진행해야 했습니다. 따라서 형사절차와 동시에 민사소송을 진행해야 했는데요. 이때 민사소송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대구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목적을 분명히 하여야 하는데요. 어떤 이는 자신이 손해입은 돈을 배상받는 것이 목적이라는 사람도 있고, 어떤 이는 자신의 명예가 실추된 것에 대한 회복에 따른 배상을 받는 것이 목적이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고통에 대한 배상도 포함되기에 돈이 얼마가 들어가도 좋으니 민사소송을 진행하고 싶다면 대구변호사와 민사소송을 진행하면 됩니다. 하지만 민사소송을 진행하여 받을 돈 보다 들어가는 돈이 많다면 혼자서 진행하거나 합의금 조로 대화로 잘 풀어보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만약 돈은 상관없고 실추된 명예에 대한 회복이 목적이라면 민사소송을 진행하시면 되겠는데요. 이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고통에 대한 배상도 포함되기에 스스로 잘 생각하시고 결정 하셔야겠습니다. 하지만 민사소송을 진행한다고 해서 모든 사안이 자동으로 증명되는 것은 아닌데요. 사례에서는 김씨가 명예를 실추하게 만든 행동으로 박씨가 손해를 입었고 이어 정신적인 타격을 입었다는 점, 해당 가게가 소문으로 인해 폐업했다는 점등을 뒷받침할 주장이 따라와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대구변호사가 도와드릴텐데요. 게다가 상대가 돈을 주지 않겠다고 작정하여 재산을 은닉하여 판결을 받아도 손을 못대도록 만든다면 의미가 없어지겠죠. 따라서 민사소송을 진행함에 있어 가처분을 신청하는 것은 필수라고 말합니다. 민사소송을 진행하는 목적은 모두 다르기에 상담을 요청 하셔서 비용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고 사안에 대해 상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대구변호사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목록보기

담당 전문가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