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30초 자가진단
story

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문자후기] 불법 주식리딩방 사기 조력 후기

2022.10.21 조회수 1911회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 형사 전담 센터입니다.

 

오늘은 당 소를 통해 ‘주식리딩사기’ 처벌 감경 조력을 받은 의뢰인의 소중한 후기내용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홈페이지에 공개되는 모든 고객후기는 의뢰인의 동의 하에 게재됩니다.)

 

 

 

본 사건의 의뢰인은 아픈 어머니의 병원비를 보태고자 많은 돈을 필요로 했고, 어느 날 단순한 업무이지만 월 3백만원 이상의 급여를 보장한다는 채용공고를 발견하여 불상의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업무는 주식리딩방을 홍보하는 업무로, 회사에서 이루어 낸 투자 성공에 대한 내용을 불법주식리딩방 내에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본인의 이야기처럼 언급하는 업무였습니다.

 

이렇게 주식리딩방 이용자들을 속임으로써 재산을 편취한 경우라면 사기죄 뿐 아니라 다양한 죄목이 적용되어 높은 수준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이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는 만큼 실형이 선고될 확률이 매우 높고, 금액이 큰 경우라면 특정경제가중처벌법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찰조사 전에 리딩방에서 공유한 정보와 멤버들에게서 받은 가입비나 투자 명목의 금전에 대한 거래 내역을 정리해야 하고, 투자금을 받았을 경우 원금 보장의 계약을 했는지를 정확히 증명해야 합니다.

 

또한 혐의를 인정하여 합의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 또한 형사변호사의 중재를 받아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많은 분들이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만큼, 각종 리딩방을 홍보 또는 운영하였다가 억울하게 형사처벌 받을 위기에 처하신 분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주식리딩사기 혐의를 입게 된 경우, 상황을 빠르게 타개하기 위해서는 문제를 인지한 즉시 변호사와 초동대처를 준비하는 것이 답입니다.

 

 

▲ 사건 담당 변호사:송인엽 변호사

 

법무법인 테헤란은 의뢰인의 이야기에 대한 공감과 이해, 신뢰를 바탕으로 하여, 사법절차에서 설득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인생의 기로에 서 있는 의뢰인에게 '승소'라는 결과를 안겨드리기 위해 법무법인 테헤란은 항상 최선을 다 해 도움을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