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30초 자가진단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음주운전 구공판하였습니다

a 조회수 155회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음주운전 구공판 고지를 받았음에도 뜻을 몰라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면 다시한번 생각해봐야 합니다.

 

초기 경찰조사에 있어 신속하게 대처하지 못했다면 음주운전 구공판단계로 넘어가 처벌을 받게 됩니다. 

 

음주운전의 전과가 있다면 더욱 신속하게 자신의 처벌을 조력할 전문가를 찾아야 합니다.  

 

음주운전으로 적발이 되었다면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되었다면 무혐의로 처벌을 면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알코올성분이 검출 된 것 만으로 음주사실이 인정되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대응과정이 매우 중요하게 됩니다.

 

구약식 처분과 동일한 형사처벌이지만 과정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기본적인 과정은 다르며 차이가 발생합니다.

 

구약식과 음주운전 구공판 모두 검찰 단계에서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약식의 경우 사실관계가 뚜렷하다 보니 다툼의 여지가 없으며, 사건의 정황이 심각하지 않아 낮은 수위의 처벌이 선고된다고 말씀드립니다.

 

최근 당 소의 음주운전전문변호사는 P씨의 구공판이 열렸습니다.

 

구약식은 정식 재판을 거치지 않고 사안이 심각하지 않아 벌금형으로 종결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음주운전구공판은 사실관계를 다툴 여지가 많거나 죄질이 좋지 않은 경우 중형선고가 불가피하게 됩니다.
 

실제로 검사가 구형하는 형량이 매우 중대하여 정식적인 재판을 진행하게 되며 정식재판이 진행되게 된다면 이전의 형보다 과중된 형량이 구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법관들의 참석으로 실형이 구형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음주운전 구공판하였습니다

 

김씨는 재직 중 회사 동료들과 함께 업무를 마친 이후에 저녁 시간을 보내며 식사와 함께 술을 곁들이게 되었는데요.

 

저녁 식사 겸 술자리가 지속되면서 김씨는 만취의 상태가 되어갔습니다. 그렇게 술자리가 끝날 때 즈음 김씨는 대리기사를 부르기 위해 휴대폰을 켰습니다.

 

하지만 도시 외각에 위치한 회식장소 때문에 대리기사를 부르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지속적으로 금액을 높게 불러보았지만 기사가 배정되지 않아 결국 스스로 운전대를 잡게 되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김씨는 이미 만취의 상태였고, 판단 능력과 대처 능력이 흐려져 신호를 기다리던 오토바이의 후방을 충격하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김씨의 음주운전 구공판이 열리게 되었는데요. 

 

 출동한 경찰관은 음주 측정을 요구하였고, 상당한 수준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측정이 되어 음주운전 형사입건이 되었는데요.

 

경찰조사는 신속하게 진행이 되었고, 검찰의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되기에 이르렀습니다.

 

결국 김씨는 음주운전 구공판하였습니다 검사의 중형선고는 불가피한 상황에 이르렀기 때문에 전문가의 조력을 받기 위해서 당 소를 찾아오셨습니다.

 

당 소의 조력을 통해서

 

높은 수치의 알코올 농도가 적발되면서 전문가의 조력이 필요하게 된 김씨는 당 소를 찾아오셨습니다.

 

이에 당 소는 인명피해가 발생했기에 양형 수위를 낮출 수 있는 사안에 대해서 정확하게 판단하고자 의뢰인과의 심층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의뢰인이 동종의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고, 법적인 조치로 피해자와의 합의를 진행하였는데요.

 

음주운전으로 신체적인 피해를 본 상황이어서 쉽지 않은 상황이 였습니다. 하지만 그간의 수많은 경험으로 노하우가 쌓인 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으로 적절한 합의금을 제시하여 피해자의 합의를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이에 이러한 합의를 통해서 선처를 구하는 구공판하였습니다

 

의뢰인이 취중 운전으로 처벌받은 이력은 15년 전이라는 사실과 시간이 오랜 시간 경과했다는 점, 대리기사를 호출했다는 전력을 갖고 있다는 점과 피해자와의 합의가 원만하게 진행되었다는 점을 들었습니다.

 

의뢰인이 실형을 받게 된다면 회사에서 당연 퇴직이 된다는 점을 들어 가족 전체의 위기가 온다는 점 등, 김씨의 선처를 통해 최선을 다하였는데요.

 

이런 대응 전략을 통해서 구공판하였습니다 당 소의 주장을 통해서 인명피해사건임에도 벌금500만원에 그쳤던 사례입니다.

 

당 소는 음주운전 구공판하였습니다 결코 전문가없이 혼자서 대응하기 어렵다고 말씀드립니다.

 

노하우가 많은 형사전문가의 조력이 아니라면 선처를 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1차 상담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니 전문가의 조력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