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30초 자가진단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사기변호사, 선임 기준 및 비용은?

a 조회수 1406회

 

1. 사기변호사 선임 필요한 이유

 

투자사기, 코인사기, 보이스피싱 등 사기 사건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피해가 커지는 만큼 처벌 수위는 훨씬 무거워졌고, 실무상 벌금보다는 실형이 선고되는 사안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혐의가 없음을 소명하지 못하면 징역형 판결이 내려진다고 각오하셔야 할 정도이죠.

 

때문에 사기죄에 연루되면 전문가의 조력 없이 사건을 해결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특히 혐의가 인정될 수 밖에 없는 사안이라면 선처를 구하여 기소유예 처분을 이끌어 내야 하기에 초기부터 철저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일반인이 압박감 속에서 진행되는 경찰조사, 증거 확보, 피해자와의 합의 등을 홀로 해내기는 어렵습니다.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무거운 처벌이 내려질 위기이기에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2. 사기변호사 선임 비용

 

업계에서는 평균적으로 사건당 300~600만 원 정도의 비용으로 사건을 수임하고 있습니다.

 

사안에 따라 다르지만, 사건의 난이도가 높다면 1,000만 원 까지의 비용이 발생하기도 하죠.

 

그러나 사실상 변호사 선임에서 ‘비용’은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물론 적지 않은 비용이 발생하기에 부담을 크게 느끼실 수도 있고, 실력 있는 변호인일수록 비용도 높을 것이라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원만히 사건을 해결하고 싶다면 비용보다 전문가의 실력을 우선으로 파악해야 하는데요.

 

특히나 초기에 비용을 아끼기 위해 아무 변호인을 선임하였다가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뒤늦게 항소를 위해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훨씬 많은 비용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기에 처음부터 비용보다는 실력을 고려하여 변호사를 선택하시길 권해드립니다.

 



3. 사기변호사 선임 기준

 

변호인을 선임할 때 가장 우선적으로 살펴봐야 하는 부분이 ‘전문가의 실력’입니다.

 

그러나 그저 실력만을 파악하기에는 막막하실 텐데요.

 

해당 전문가가 작성한 글이나 홈페이지, 성공 사례 등 살펴볼 수 있는 요소들을 꼼꼼하게 확인해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특히 본인의 사안과 유사한 사건들에 대한 성공 사례가 많은 지를 살펴보시면 좋은데요.

 

어떻게 전략을 수립하고 대응하는지를 살펴보시면서 본인의 사건을 조속히 해결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조력이 필요하시다면 편하게 문의해 주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