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형사칼럼] 특수 공무집행방해 선처가 절실하다면 필독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 형사전담센터입니다.
“특수 공무집행방해죄로 실형에 처할 위기였는데 법무법인 테헤란을 통해 구제받을 수 있었습니다.”
얼마 전 테헤란 형사 전문 변호사를 통해 실형을 면할 수 있었던 의뢰인이 한 말씀입니다.
많은 의뢰인들의 형사 처벌 위기에서 벗어나고자 수많은 법무법인을 찾아보게 됩니다.
그 중에서 법무법인 테헤란을 선택하는 이유는, 수많은 성공사례와 그 과정에서 변호사가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어떠한 실력과 실무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보시고 신뢰가 가서라고 합니다.
실제 많은 사람들이 법무법인 테헤란에 신뢰를 가지고 찾아주고 계시며, 테헤란은 결과로 보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특수 공무집행방해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특수 공무집행방해로 처벌을 받게 될까 두려우신 분, 이로 인해 도움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특수 공무집행방해란 무엇이고 처벌은 어떻게 되나요?”
형법 제136조 공무집행방해에 의하면,
1) 직무를 집행하는 공무원에 대하여 폭행, 협박한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2) 공무원에 대하여 그 직무상의 행위를 강요 또는 저지하거나 그 직을 사퇴하게 할 목적으로 폭행 또는 협박한 자도 전항과 같다.
특수 공무집행방해란, 다중의 위력을 보이거나 위험한 물건을 휴대하여 제136조의 죄를 범하였을 때 각 형의 2분의 1까지 가중 처벌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죄를 범하여 공무원을 상해에 이르게 하였다면 3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하고 있으며, 사망에 이르게 하였다면 5년 이상의 징역 또는 무기 징역에 처한다고 하였습니다.
‘특수’가 붙는 것은 가중처벌 되기 때문에 실형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초기부터 변호사와 협의하여 대처 방안을 세우고, 양형 요소들을 모색하시는 게 좋습니다.
“특수 공무집행방해 대처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특수 공무집행방해죄로 대처가 시급한 상황이라면 혼자서 진행하기 보다는 특수공무집행방해변호사와 함께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테헤란 형사 전문 변호사는 특수 공무집행방해죄 조사부터 변호인이 동행하여 불합리한 처사나 실수 등을 방어하며, 의뢰인을 보호해 드리고 있습니다.
초기부터 신속하게 대처하지 않으면 차후 구공판을 통해 재판까지 넘겨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일이 더 커지기 전에 사건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사건의 경위 분석, 피해자와의 합의, 초범인지 재범인지 여부, 얼마나 반성하고 있는지 태도, 피해의 정도나 피해자가 처벌을 원하지 않는지 등을 전체적으로 구체적으로 파악한 뒤 선처 및 양형을 판단하기에 변호사의 조력이 중요합니다.
피의자가 되었다면 처음부터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감도 없고 그저 막막하실 것입니다.
그러한 부분을 법무법인 테헤란 형사 전문 변호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밀착 변호하여 위기상황에서 신속하게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에서는 특수 공무집행방해 등 형사 사건에 대해 고도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형사 전문 변호사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담팀을 구성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사건을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형사 사건만을 집중적으로 조력하다 보니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가 많으며 사건 해결에 대한 이해도나 능력 또한 높습니다.
이러한 전문성을 가지고 여러분의 사건을 보다 확실하게 해결해 드리기 위해 최적의 법률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망설이고 계시다면 법무법인 테헤란 형사전담 센터를 통해 상담부터 받아 보시고 빠르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테헤란 형사전담센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