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30초 자가진단
CASES

업무 사례

전액 회수

횡령으로 회사 운영이 어려울 뻔했지만 고소하여 돌려받은 사례

2023.09.21

의뢰인의 혐의

 

작은 스타트업 회사를 운영하는 D씨는 회사 재무팀 직원 F의 횡령을 알게 되어 고소를 진행하게 된 것입니다.

 

신속하게 회수하지 못한다면 회사 운영에 있어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조치가 필요했죠.

사실관계

횡령 고소장을 작성하기 위해 방문한 의뢰인 D씨는 작은 스타트업 회사를 이끌어가고 있었던 분이십니다.

 

적은 인원의 소규모 회사였으나 적절한 업무 분담과 직원에 대한 충분한 복지로 직원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었죠.

 

조금 더 회사의 규모가 커지게 되었고 재무와 관련된 부분을 전담하기 위한 팀을 설립하게 되며 더욱 체계적으로 회사 재산을 관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D씨는 회사의 재무를 점검하기 위해 어느 날 장부를 살펴보게 되었는데요. 이상하게도 거래를 한 적이 없는 내용과 함께 알고 있는 내용과는 다른 금액이 적혀 있었습니다.

 

의심이 들기 시작한 D씨는 이에 대한 책임을 물기 위해 횡령고소장을 준비할 마음을 먹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재무팀에 근무하고 있던 5명의 사원도 이러한 사안이 있었다는 것을 몰랐다는 것이죠.

 

내부 상황을 조사한 결과 재무팀의 팀장이었던 F씨가 단독으로 저질러 공금을 횡령했던 것입니다.

본 사건의 쟁점

횡령 사실을 발견하고나서 자금 운용에 차질이 생길 뻔 한 상황이었으며, 추후 회사와 직원들이 피해를 입을 수 있었던 상황이었기에 빠른 고소장 작성이 필요하였습니다.

테헤란의 조력

명백한 증거가 남아 있었기 때문에 D씨에 대한 횡령 고소장을 작성하여 적법하게 고소장을 작성하였고 제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D씨 또한 혼란스러운 상황이었기에 스스로 고소를 준비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었죠.

 

하지만 변호인의 자문과 도움을 받아 원활하게 사건에 대한 해결을 진행하였고, F씨는 그에 따른 처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공금횡령은 사안 자체가 치밀하게 계획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홀로 결론을 내리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변호인의 조력을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데 있어 지름길로 가시기 바라겠습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이준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