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공정거래변호사 채용할 필요 없는 이유
준법경영과 윤리경영, 이젠 정착된 기업 문화입니다.
대기업 위주로 컴플라이언스 열풍이 지나가고, 정부 차원에서 중견기업/중소기업 내부 컴플라언스 도입 및 운영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데요.
2024년 6월부터는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CP)에 대한 법적 근거가 마련되어 활성화 될 전망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얘기합니다.
컴플라이언스팀을 구성하거나 공정거래변호사 채용을 고민하는 대표님들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전망하는데요.
그러나 현실적으로, 비용이나 업무의 효율성, 합리성 등이 걸림돌이 되어 채용 고민에서만 마무리되기도 하죠.
아직은 기업 컴플라이언스 관리 보다는, 기업 성장부터 집중해야 하는 시기라고 여기기도 합니다.
분명한 건, 기업 공정거래 자율준수는 이르면 이를수록 좋다는 건데요.
사실 초기 단계에서 준법 경영 프로세스를 구축해야 유리합니다.
준법경영이 하루 이틀 단위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죠, 장기화된 전략을 가져가야 합니다.
사업의 비전과 함께 중장기적인 공정거래 전략을 구축해서 계획적으로 관리 감독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이는 기업 컴플라이언스 전담 부서나, 전문 변호사로부터 자문을 구해야만 하죠.
공정거래변호사는 기업 전반적인 컴플라이언스 사전 관리와 사후 관리 대응에 집중합니다.
기업 공정거래라고 하면, 불공정거래에 초점을 두는 분들이 많은데요.
컴플라이언스의 주요 목적은 준법 감시입니다.
업종 관계 법규 준수, 이사회 구조, 근로자 노동, 지식재산권 등의 여러 분야가 속해있죠.
개인정보보호법과 소비자 보호법 역시도 컴플라이언스에 포함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당소의 공정거래 변호사는 기업 맞춤형 전략을 제시하며, 컴플라이언스 관리가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사람들은 위기 감지 시스템과 각종 피난처, 대응 장치를 마련해두었습니다.
자연재해가 몰고 올 수 있는 위험성을 이미 충분히 인지하고 있기 때문이죠.
기업 컴플라이언스 업무도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갑작스럽게 다가온 법률 문제는, 기업 존속에 악영향을 줄 수밖에 없죠.
기업을 경영하는 입장이라면,
위기 상황 속에서 기지를 발휘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법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면 제대로 대응할 수 없겠죠.
대표님은 사업에만 집중하실 수 있도록, 컴플라이언스 변호사는 기업 준법 감시와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는데요.
원활한 기업 운영을 원한다면, 해당 방식이 효과적일 겁니다.
휩쓸리지 않을 수 있는 탄탄한 기업의 대표가 되고자 하신다면, 법적인 부분은 전문가에게 위임하시기 바랍니다.
정기적 관리가 중요한 컴플라이언스의 경우, 장기간 변호사와의 소통이 필요한데요.
테헤란 기업법무 상담센터에서 제공하는 정기자문 서비스를 구독하시게 되면, 변호사로부터 월 단위/연 단위로 법률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기본비용 27만원부터 시작하고 있어, 경제적인 부담도 훨씬 줄어들고 합리적이죠.
테헤란 기업법무 상담센터는 특허법인/법무법인/세무법인 테헤란과 함께 하고 있어 한 곳에서 손쉬운 연계 프로그램을 자부합니다.
변리사, 변호사, 세무사 등 전문가와의 빠른 소통이 가능한 것도 그 덕분이죠.
기업법무만을 온전히 수행하는 베테랑들과 함께 하세요.
오직 최적의 대응방법을 제공하겠습니다.
1차 상담의 경우 비용 일체 발생하지 않으니 편히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