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특허의견제출통지서, 피하기 위한 등록 방법

2024.04.17 조회수 82회

 

안녕하세요, 1인기업/중소기업/스타트업 전문 특허법인 테헤란 입니다.

특허등록은 기초 공사를 얼마나 튼튼하게 했는가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여기서 의미하는 기초 공사란 선행기술조사인데요.

20년이라는 기술 독점권을 갖기 위해, 어떠한 특허등록 방법을 취해야 할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특허법인 테헤란은 ‘이런 곳’ 입니다!>

- 약 20,000건 이상 업무 사례를 보유한 곳 (2019.02~2024.03 출원 기준)

- 15년 이상 경력 변리사 4인으로 구성된 곳

- 250여 명의 법률 스텝이 있어 신속한 사건 진행이 가능한 곳

- 담당 변리사 제도를 통해 1:1 상담 원칙

* 출원 의뢰 전, 상담 비용은 발생하지 않음

** 전화상담 / 카톡상담 / 방문상담 진행 중

 


1. 특허등록 방법, 기초 공사부터

 

특허등록에 도전하기에 앞서 “개발한 기술에 대한 등록 가능성” 을 살펴봐야 합니다.

(1) 출원하려는 기술과 비슷한 범주의 기술이 존재하는지?

(2) 만약 비슷한 기술이 있다면 거절 이유를 피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이와 같은 부분을 확인하고 다음 절차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선행특허의 출원번호나 등록번호를 안다면 키프리스에서 검색할 수 있는데요. 검색 대상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이 비교적 쉽습니다.

 

 

하지만 출원/등록번호를 모른다면 키워드로 검색해야 할 텐데요. 아래와 같은 검색식을 통해 선행특허를 꼼꼼히 검색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키워드별로 검색할 경우, 약 1,822,852 건의 선행특허가 확인됨을 볼 수 있는데요.

빠른 정보 검색과 데이터 분석을 위해 전문가를 통해 선행기술조사할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2. 특허등록 번호 검색 이후엔?

 

선행기술조사를 통해 (1)동일/유사 기술을 확인하고, (2)기술 내용을 보완했다면 후속 특허등록 방법 절차로 넘어갈 차례입니다.

특허청에 제출할 출원 서류를 준비해야 하며, 출원서/명세서/요약서/도면 네 가지 서류가 있습니다.

* 필요에 따라 추가되거나 삭제될 수 있음

누락되는 서류 없이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최적의 특허등록 방법이라고 한다면 ‘특허등록요건’ 을 충족하는 명세서를 준비하는 것이죠.

특허요건의 충족 vs 미충족에 따라 등록 여부가 결정되고 있으니, 전문가의 지도하에 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서류를 제출했다면 심사를 청구한 순서대로 심사가 시작되며, 심사관의 판단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 특허등록되거나,

- 특허거절되거나.

등록 및 거절 절차에 따라 진행해야 할 후속 조치가 달라지므로, 자세한 내용은 특허법인 측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3. 특허등록 비용 안내

 

당소 또한 깊이있는 노하우를 토대로 특허등록 방법에 대해 아낌없는 조언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테헤란은 아래와 같은 비용으로 출원 준비부터 등록 이후 관리까지 케어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특허출원 시 : 약 120~150만원

- 특허등록 시 : 약 150~160만원 (총 270~310만원 정도 발생)

- 변리사 선임료, 특허청 관납료, 부가세 포함

이론적인 금액을 안내드린 것이며, 사건의 난이도 / 출원 건수 / 청구항 개수 등에 따라 비용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변리사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금액을 확정하는 것을 강력히 권해드리고 있는데요. 당소로 전화 주시면 아래와 같은 부분을 ‘비용 없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상담 이후 맞춤형 특허등록 방법 제시

- 견적서 발송

 


4. 맺음말

 

당소에서는 현명한 특허등록 방법을 통해 빠른 시일 내로 특허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절차 도중 의견제출통지서가 접수되어도 추가 비용을 받지 않고 대응까지 확실히 도와드리고 있죠.

경력 15년 이상 전문가에게 특허 컨설팅을 받고, 출원까지 부담없이 진행하고 싶다면?

언제든 테헤란으로 전화주셔서 심도 깊은 상담부터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이 필요할 때,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할 때!]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