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약형량 몇 년 전과는 다릅니다

2023.09.22 조회수 1068회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마약은 어떤 약물을 투약·소지·판매·제조하였는지에 따라 실형 선고 가능성과 형량이 크게 달라지는데요. 마약형량을 검색하셨다면, 마약류 관리법 위반 행위를 이미 한 상황이시겠죠.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테헤란에는 10~30대 학생·청소년의 마약사건만을 수행하는 TF팀이 있습니다. 전과가 남는 것이 우려된다면, 이 글에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여 유선 또는 채팅으로 연락을 남겨주세요. 당소에서 진행되는 모든 비대면 상담은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니까요.

▷테헤란이 직접 개발한 자가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무죄·무혐의·기소유예 등 감형 가능성을 신속하게 체크

▷​10년 경력의 형사전문 변호사·20년 경력의 검사출신 변호사가 모든 의뢰의 상담·실무를 직접 담당

 

▷2023년 7월 기준. 340인 이상의 법률 스태프가 근무하는 중견 규모의 로펌.

▷의뢰인  맞춤형 솔루션 제공으로 2020~2023 4년 연속 소비자 만족도 대상 수상

 

테헤란이 ‘상담을 받아보라’고 말하는 이유는, 위와 같은 강점을 지녔기 때문입니다. 저희의 자신감이, 의뢰인의 선처로 이어집니다. 아직 상담을 받아보지 않았거나, 어떤 로펌을 찾아가야 할지 모르겠나요? 당소를 선택하시면, 단 일말의 후회도 없을 것입니다.
 

마약형량
"마약형량, 대마범죄 양형기준"

 

대마는 한국에서 가장 많이 적발되는 마약 중 하나로, 그 형태 역시 다양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에는 마리화나를 말려 파이프담배의 형태로 피우는 것이 주류였으나, 최근에는 식품으로 만들거나, 전자담배 액상과 유사한 형태로 가공하기도 하죠.

 

형태가 달라졌다고, 처벌을 받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한국은 극히 일부 의약품을 제외하면, 대마 성분이 포함된 모든 가공품의 취급을 불법으로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마를 매수하거나 흡연·투약·판매할 의도가 없이 재배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이나 5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선고받습니다.

 

판매는 1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하게 되는데요. 단순 매수와는 달리, 징역형의 하한선이 없습니다. 이를 풀어 말하자면 8~9년이라는 무거운 형을 받을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대마사건에서 가장 선처받기 어려운 사건은 수입 행위입니다. 대마를 들여오다 마약사범으로 적발된다면 무기징역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이라는 형량을 받게 되지요. 어떤 형태든, 마약범죄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에 있는 지금 변호사의 도움 없이는 집행유예조차 받기 어려운 것이 현실임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마약사범형량, 향정신성 의약품 양형기준"

 

대마 다음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필로폰, 신종마약인 LSD스티커나 엑스터시·펜터민·펜타닐 등은 향정신성 의약품에 속합니다. 엄밀히 따지자면 정통적인 마약과는 다르나, 약물의 효과가 마약과 유사하여 엄격히 통제되고 있지요.

 

향정약물은 ①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지 ②사용된다면 얼마나 널리 이용되는지 ③오·남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얼마나 심한지에 따라 가~마목으로 구분됩니다. 그렇다고 라~마목에 속하는 마약에 대한 형량이 적다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질병이 있어 합법적 경로로 처방받은 게 아니라면, 향정약물의 사용은 불법이지요.

 

라목을 불법 유통하거나 구매한 마약사범은, 대마 구매와 동일한 형량, 즉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받게 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처방되는 약’이라고 해서, 병원이나 약국이 아닌 곳에서 구매하면 안 됩니다. 만약 구매했다면, 걸리는 것은 시간문제이므로, 반드시 변호사와 상담을 진행해보셔야 합니다.


마약형량

 

마약사범형량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제 10대 20대도 몇 년의 징역을 선고 받았다는 이야기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지요. 사건 해결을 미루면, 선처 받을 기회를 영영 잃게 됩니다. 의뢰인께서는 어떤 약물을, 어떻게 구하였는지만 솔직히 말씀해주세요. 

방어 전략은 테헤란의 형사전문·검사출신 변호사가 직접 마련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