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약탄원서 효과적으로 작성하려면

2023.08.17 조회수 1074회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평소에 친하게 지내던 사람이 마약혐의로 체포·구속되는 것만큼

가슴 아픈 일은 잘 없을 것입니다.

 

혹시 제3자가 사건 당사자를 위해 해줄 수 있는 일에

한계를 느끼고 있지는 않나요?

 

탄원서나 양형자료를 수집해주고 싶은데

그마저도 마음처럼 잘 되지 않아 답답하신가요?

 

테헤란은 피의자의 가족과 지인을 위한

마약사건 소통 대응팀을 별도로 운영하는 중입니다.

 

해당 팀의 연락창구는 밤늦은 시간이나 공휴일에도

항상 열려 있으므로 걱정 말고 우선 연락을 남겨보세요.

 

채팅 및 전화를 통한 접수 및 상담에는

이용 횟수 제한이 없음은 물론 추가 비용 역시 청구되지 않습니다.

 

마약탄원서 작성방법 칼럼

마약탄원서 200% 효과 보기 위해 알아야 하는 것

 

■칼럼요약

마약탄원서가 양형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하기 위해서는 감정적 호소가 아닌, 구체적 자료에 근거한 반성·재범방지에 초점을 두고 작성되어야 합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문구를 기재하거나 대필을 요청하는 것은 오히려 위험할 수 있죠. 탄원서로 가족이나 친구, 지인의 감형에 성공하고자 한다면 작성 전 마약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으실 것을 권장합니다.


마약탄원서

“마약탄원서, 왜 작성하는지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탄원서는 어떤 사정을 하소연함으로써 혐의를 줄이고자 하는 목적으로 피의자의 가족이나 친구, 지인이 작성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제3자가 사건당사자의 선처의 기여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수단으로 알려져 있어, 자신과 잘 아는 사람이 마약사건으로 구속된 상황이라면 누구든 이 서류를 쓰고자 하게 마련입니다.

 

탄원서에는 정해진 양식이나 꼭 들어가야 하는 내용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피의자의 상황이 억울하다, 처벌을 원치 않는다‘에만 포커스를 맞추기 쉽지요. 여기서 우리는 마약사건에서의 참작사유가 무엇이 있는지를 정확히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다른 형사범죄와 마찬가지로 마약을 투약하거나 유통하였다면 재범의사가 낮다는 것을 보여주어야만 선처가 가능합니다.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요소 중 하나가 사회적 유대관계가 뚜렷하다는 점이지요.

 

풀어쓰자면 ’대인관계가 완만하고 정상적인 사회경제 생활을 하고 있어 마약을 다시 접할 이유가 불충분하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를 뒷받침할 근거 없이 그저 감정적으로 호소하기만 하면 탄원서가 수십, 수백 장이 접수되어도 앙형에 긍정적인 영향을 발휘할 수 없겠죠?


마약탄원서작성
“OOO 없이는 탄원서 잘 작성하기 어렵습니다.”

 

반성문이나 탄원서 같은 서류는 분량이 전부가 아닙니다. 2장 이내로 작성하되, 진정성을 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죠. 판사들은 이미 유사한 사건에 대한 반성문 또는 탄원서를 아주 많이 읽은 상태로 재판에 임합니다. 그렇기에 포털 사이트에서 발굴할 수 있는 문구를 그대로 쓰거나, 타인에게 대필을 맡기는 것은 지양하시는 게 좋습니다.

 

탄원서 역시 반성문과 마찬가지로 피의자에게 전과가 없다는 점, 투약 횟수가 적다는 점 또는 유통으로 얻은 금액이 없거나 미비하다는 점, 단약 및 재범 방지를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다는 점을 명백히 밝혀야 하는데요.

 

탄원서를 처음 작성하시는 분 입장에서 해당 서류를 처음부터 끝까지 실속 있게 작성하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그럴 때에는 변호사를 통해 방향성을 안내받거나, 첨삭을 요청하는 것 역시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테헤란은 3인의 형사전문 변호사를 주축으로 한 ‘마약사건 대응 전략팀’을 운영하는 중견로펌입니다. 마약수사 및 재판 과정에서의 모든 변호서비스를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중으로, 탄원서나 의견서 등의 서류 작성에 대한 노하우 역시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죠.

 

가족이나 친구의 형량을 조금이라도 더 줄여주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언제든 당소로 연락을 남겨주세요. 접수부터 최종변론까지 모든 과정을 마약전문변호사가 직접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