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약자수하면 선처받을 수 있을까요?

2023.07.20 조회수 959회

 

 

마약은 투약을 넘어 유통책, 더 나아가 수출입 행위에 가담하는 경우가 많고 증거인멸 및 도주를 시도하는 경우도 적지 않으므로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합니다.

 

최근 실형의 비율이 급증한 만큼, 감형을 희망하신다면 아래 배너를 통해 문의를 남기셔도 좋습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마약자수 마약선처

 

풍부한 노하우를 지닌 마약전문변호사의 노하우를 토대로 누적상담 26만 건을 달성한 테헤란입니다. 반갑습니다. 자수를 하여 감경 받은 사례,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당소를 방문하시는 의뢰인들 역시 마약 혐의를 자수하면 선처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여쭤보시곤 합니다. 오늘은 이에 대해 정확한 답변을 드리고자 하는데요. 한 페이지로 자수와 관련된 사안을 모두 정리해보았으므로, 상세한 정보가 필요한 분들은 집중하심이 좋겠습니다.

 


 

 

마약자수 마약선처

 

마약자수하면 무조건 선처?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무조건 선처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마약 관련 범죄는 사회적 해악이 큰 만큼 엄중하게 처벌되고 있기에 초범인 경우라도 실형을 사는 판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단순 투약범으로, 범행이 첫번째라면 자수 하는 것이 유리한 요소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안에 따라서 징역형이 선고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기에, 철저한 준비 없이 자수하려고 하는 것은 오히려 위험하지요.

 

실제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마약자수 형량

실제 사례를 각색한 내용을 토대로, 자수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요새 특히나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필로폰. 필로폰은 향정신성의약품 나목으로 불법 사용 시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지요. A씨의 경우 1차례 필로폰 매수, 1차례 필로폰 매수 미수에 그쳐 벌금 500만 원 형을 받게 되었습니다. B씨의 경우 2차례 필로폰 구입 후 투약으로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의 형을 받게 되었죠. 두 명의 마약사범 모두 자수를 하였고 형사처벌 전력이 존재하지 않으며,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하며 수사에 협조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렇기에 실형을 면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자수를 하더라도 조사에 ‘잘’ 대응하는 것이 중요함을 시사하죠.

 

변호사 선임 시 중요한 점

무작정 자수하였다는 이유만으로는 선처가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점, 이제 잘 아시겠죠? 부디 사건 초반부터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하여 자수할 때부터 전략적으로 접근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다수의 성공사례를 보유한 형사전문변호사, 찾기 쉬운 편은 아닌데요. 테헤란은 이런 조건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법무법인입니다. 1차 상담은 따로 비용을 받지 않고 진행하고 있으므로, 금전적인 부분에 대한 고민은 잠시 덜어내셔도 좋습니다. 당소는 의뢰인의 선처를 위해 적합한 모든 전략을 활용하는 곳입니다. 마약자수와 관련하여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무엇이든 문의하여 주셔도 좋습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