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의장특허 등록 비용 키포인트 정리

2023.03.31 조회수 712회

 

의장특허는 다시 말해 디자인 등록이라고도 합니다.

 

의장이라는 표현은 이제 과거의 표현이 되었죠.

 

그렇지만 지금도 의장이라고 종종 표현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표현하는 말보다 중요한 것은 본질이겠습니다.

 

오늘은 의장특허 등록 방법과 비용에 대한 핵심적인 내용에 대해서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테헤란은 디자인 등록률 99%의 성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업무사례는 약 5만여 건에 달하죠.

 

이러한 결과물을 보유할 수 있었던 것은 모든 10년 이상 경력의 노련한 변리사들이 직접 사안을 살펴서 상담하고 소통하여 사안 해결해왔기에 이룰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당소의 비결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희는 등록 성공률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기에 저희의 노하우를 고객께 아낌없이 공유 드리고 있는데요.

 

디자인권 확보에 대해서 막막하기만 하셨다면 언제든 당소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의장권, 즉 디자인권은 한 번 획득하면 그 디자인에 대해서 최대 20년간 권리를 독점할 수 있는 강력한 권리입니다.

 

뿐만 아니라 재산권의 성격을 가지고 있기에 양도 양수도 가능합니다.

 

누군가 여러분의 디자인을 도용했을 때 법적으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근거가 되기도 하며, 디자인권 확보사실에 대해 마케팅용도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이 굉장히 많기에 초기 비용을 투자하시어 안전하게 의장을 법적으로 보호받으실 수 있으셔야 합니다.

 

반대로, 등록을 하지 않으면 누군가 여러분의 디자인을 베껴서 이득을 취한다고 해도 손해배상을 청구하기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안전한 권리영위를 위해서는 반드시 의장특허 등록 하는 법을 숙지하신 후 권리를 획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인권 등록 방법은 크게 3가지 절차를 거칩니다.

 

출원- 심사- 등록인데요.

 

이렇게 보면 매우 단순해 보일 수 있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각 절차마다 주의가 필요한 순간들이 있죠.

 

출원 시에는 심사될 서류준비, 심사 시에는 중간사건 대응준비, 등록 시에는 기간내에 등록료 납부를 하는 것을 특히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하나씩 차례로 살펴보겠습니다.

 

심사될 서류준비는 도면입니다.

 

도면은 여러분의 디자인에 대한 권리범위를 설정하는 서류이기에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당소의 경우에는 전담 도면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도면의 중요성을 알기에 철저하고 꼼꼼하게 준비하기 위해서 자리하고 있는 것이죠.

 

그만큼 도면은 일반인이신 여러분께서 혼자 준비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닙니다.

 

만약 미비한 서류준비로 인해서 심사 중에 중간사건이 발생한다면 이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중간사건이란 심사 도중에 특허청에서 의견제출통지서를 보내오는 것을 말합니다.

 

이 서류를 받게 되는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크게 준비서류 미비, 서류의 내용상 등록 부적합, 기존에 유사한 디자인이 존재 한다는 이유로 중간사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간사건은 사실 1차 거절결정이라고 이해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전문가의 조력을 적기에 받으셔서 의견서 또는 보정서를 준비하여 적절히 대처할 수 있으셔야 합니다.

 

애초부터 등록될 가능성이 없는 디자인을 출원하면 시간과 비용을 모두 허비하게 되는 셈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첫 발부터 변리사와 충분한 논의 후 등록 가능성에 대한 검토를 받아보신 후에 출원절차를 밟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디자인권확보 비용은 사무소마다 제시하는 금액이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각자 금액 책정 기준이 다르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테헤란의 디자인권 확보 비용을 안내해 드리고자 하는데요.

 

의장특허 비용은 출원 할 때와 등록할 때 금액이 각각 발생합니다.

 

출원 시: 30만원 내외

등록 시: 30만원 내외

 

이렇게 총 60만원 내외의 금액이 발생합니다.

 

사안마다 난이도가 다르기에 가장 정확한 금액 안내는 변리사와 상담을 진행한 이후 견적을 정확히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당소에서 제시해드리는 금액에는 변리사수임료, 특허청에 납부하는 관납료,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심사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우선심사 제도를 활용하고자 하신다면 추가금액이 발생합니다.

 

디자인 우선심사 금액은 출원 , 등록 시 금액과 별개로 추가로 30만원의 금액이 발생합니다.

 

우선심사를 청구하면 4개월에서 6개월 정도로 기간을 단축할 수 있기에 많은 분들께서 활용하고 계십니다.

 

이렇게 각각의 사안과 상황마다 비용이 달라질 수가 있기에 2~3곳 정도를 비교해보신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의장특허 디자인 등록 방법 비용에 대해서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관련하여 아직까지 막막함을 가지고 계시다면 언제든 저희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당소는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철저하게 조력합니다.

 

감사합니다.

 

 


[특허사무소 선택, 당소와 함께 하세요]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전문가 소개로 연결됩니다.

 

<  목록보기

담당 전문가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