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카페상표등록 하려면 알아야 할 핵심

2023.03.31 조회수 619회

 

사업 상 활용하실 카페상표명을 지으셨다면 아마 오랜 시간 고심 끝에 결정하셨을 것입니다.

 

특히나 카페 개업을 앞두고 있다면 고객에게 다가가는 첫 이미지가 될 것이기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러분께서 고심 끝에 지은 카페상표를 독점하여 국가 내에서 여러분만의 브랜드화를 하려면 반드시 상표등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상표등록을 위한 핵심을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테헤란은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노련한 변리사가 직접 고객과 상담하고 소통하여 사안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카페상표등록을 포함한 업무사례는 5만건에 달하죠.

 

수많은 경험이 낳은 테헤란만의 등록성공 노하우가 있습니다.

 

이를 아낌없이 고객과 나누며 사안을 해결하다보니 당소 상표등록률은 90%에 달합니다.

 

테헤란에서 제공해 드리는 체계적인 전략이 필요하시거나 변리사 직접 상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당소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이미 카페를 개업하여 사업을 이어나가고 계시다면 사실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왜일까요?

 

이는 바로 상호와 상표는 다르기 때문입니다.

 

상호는 해당 관할 지역 내에서만 보호받을 수 있는 권리이고 상표는 국가 전체에서 유일한 상표를 가질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그래서 다른 지역에 동일하거나 유사한 상표를 사용하는 유사업체가 우후죽순 생겨나는 것을 막으려면 반드시 카페상표등록을 하셔야만 합니다.

 

우리나라는 선출원주의를 따르고 있기에 먼저 사용하기 시작한 사람이 아니라 먼저 ‘등록’한 사람의 권리를 우선적으로 보호하고 있습니다.

 

만약 후발주자 유사업체가 여러분의 상표를 베껴 먼저 등록해버린다면 여러분은 억울하게 상표에 대한 권리를 빼앗기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카페상표등록을 한 이후에 사업을 진행하시는 것이 법적으로 상표를 보호받을 수 있는 길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카페상표등록을 위한 절차는 선행상표조사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선행상표조사란 누군가 여러분보다 먼저 같거나 유사한 상표를 출원하거나 등록하지는 않았는지 확인을 거치는 과정을 말하는데요.

 

여러분이 출원하고자 하는 상표명과 유사품목, 유사상표라면 사실상 여러분이 등록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선행상표조사를 진행하시는 한편 지식재산권 분야의 전문가인 변리사에게 등록가능성 검토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그냥 출원을 진행한다고 해서 무조건 등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특허청에 상표출원서를 제출하면 특허청에서는 일정 기간동안 심사를 진행합니다.

 

이 때 의견제출통지서를 보내며 1차 거절을 통지하거나 혹은 곧바로 등록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의견제출통지서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그대로 등록 거절결정을 받을 수가 있어서 정확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변리사는 상황에 따라 의견서 또는 보정서를 제출하여 이를 극복하는 것이죠.

 

이후 2개월 간의 공고기간이 지나면 등록료를 납부한 후 카페상표에 대한 권리를 독점할 수 있습니다.

 

 


 

상호가 아닌 ‘상표’ 등록을 혼자서 진행하려고 하시는 분은 많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일반인인 개인이 혼자 상표등록을 진행해서 성공에 이르는 수치는 10% 내외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때 관건은 어떠한 변리사를 선택하는지 그 기준입니다.

 

변리사를 선택하시기 전에는 반드시 해당 변리사의 경력과 업무성공사례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변리사에게 업무성공사례와 등록률은 자존심과 같습니다.

 

이를 고객께 투명하게 공개하고 자신의 경력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조력하는 변리사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테헤란은 주기적으로 업무사례를 홈페이지에 업로드 하여 공개하고 있으며 등록률과 변리사의 경력 또한 거짓없이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경력과 보유 성공사례를 공개하는 곳과 함께 하셔야 방향성을 제대로 잡을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오늘은 카페상표등록 전에 알고 계셔야 할 주요정보에 대해서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카페상표등록의 필요성을 체감하셨거나 관련하여 막연함을 가지고 계셨다면 언제든 당소를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특허사무소 선택, 당소와 함께 하세요]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전문가 소개로 연결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