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선행기술조사 특허출원 전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이유는

2023.03.31 조회수 571회

 

 

보통 선행기술조사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이 글까지 찾아와 주신 여러분 잘 찾아 주셨습니다.

 

오늘은 선행기술조사를 특허출원 전에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여러분께서 개발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업을 하고자 한다면 우선적으로 출원이 아니라 선행적으로 특허기술조사부터 진행하셔야 합니다.

 

지식재산권은 출원부터 등록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에 다른 사람이 등록하기 전에 먼저 등록까지 마치는 것이 관건이기 때문이죠.

 

 

당소는 기술조사부터 출원 등록까지 전과정을 고객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당소의 특허등록률은 97%에 달합니다.

 

이는 모든 소속 변리사들이 직접 고객의 사안을 꼼꼼히 살펴 업무수행을 하였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막막함을 가지고 계셨다가 당소에 문의 주신 이후 방향성을 잡아 나가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만약 여러분께서도 특허 선행기술조사에 대한 막연함을 가지고 계셨거나 당소의 등록 비결을 알고자 하신다면 언제든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특허 선행기술조사를 혼자서 진행하게 되면 그 자체만으로 엄청난 시간이 소요됩니다.

 

기존에 출원/ 등록된 특허의 양이 방대하기 때문이죠.

 

더구나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이신 여러분께서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적당히 진행하고 넘어가도 되는 과정도 아니기에, 명확한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가와 함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잠시 말씀드렸듯이 무조건 여러분께서 개발한 아이디어, 기술이라고 할지라도 모든 것들이 특허로 승인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나라는 선출원주의라는 원칙을 따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먼저 사용했는지 여부보다 먼저 출원했다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만약 비슷하거나 같은 기술이 이미 등록 또는 출원되었다면 여러분은 반드시 전문가의 조력을 받아 회피설계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일반인이신 여러분이 간단하게 선행디자인조사를 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특허청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인 키프리스를 통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의 단점은 기존의 데이터 양이 너무도 방대하여 조회검색 시에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것입니다.

 

당장 사업상 중요한 기술을 개발해서 사용하셔야 하는 경우라면 한시가 급하실 것인데 이를 혼자서 진행하며 시행착오를 겪을 수는 없겠습니다.

 

 


 

그야말로 선행기술조사부터 등록까지 함께 할 변리사의 조력이 중요해지는 시점입니다.

 

특허는 꼼꼼하게 전문가의 역량을 살펴 진행하지 않으면 금전적으로도 손해가 발생할 수 있고 시간도 허비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그래서 특허출원 또는 등록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특허 선행기술조사부터 철저하게 조력할 변리사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변리사를 선택하기 전에 살펴보셔야 할 것은 두가지입니다.

 

첫째는 변리사의 경력입니다.

 

경력은 절대 거짓말을 해서도, 할 수도 없는 분야이기에 정확합니다.

 

많은 이들이 통상적으로 변리사 경력은 5년이 지나야 비로소 자신만의 경험과 노하우가 쌓인다고 말합니다.

 

한가지 더 살펴 보셔야 하는 것은 변리사가 조력한 업무 성공사례입니다.

 

특허출원부터 등록까지 성공한 것이 맞는지, 업무성공사례는 몇 건 정도인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당소는 모든 소속 변리사들의 경력이 10년 이상의 베테랑이며 업무성공사례는 5만건에 달합니다.

 

물론 이에 대해서 모두 투명하게 공개를 하고 있죠.

 

이처럼 자신의 업무경험과 등록률, 경력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직접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맞는지에 대해서 살펴보시는 과정을 거치시는 것이 확실합니다.

 

 



 

오늘은 특허 선행기술조사를 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 그리고 조력할 변리사를 선택하는 법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막막하셨거나 저희의 조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시는 경우라면 언제든 당소를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특허사무소 선택, 당소와 함께 하세요]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전문가 소개로 연결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