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636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63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mo_icon_bro.png 브로슈어
CASES

업무 사례

기소유예

필로폰투약변호사, 향정나목 불법구매 선처 비결

2023.03.23

상담바로가기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필로폰투약변호사, 향정나목 약물 불법구매 선처비결은?

사건의 쟁점

 

의뢰인 Y씨는 향정나목의 대표적인 약물인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남자친구와 함께 필로폰을 3회 정도 투약하다, 판매자가 검거되며 구매자로 특정된 것입니다.

 

Y씨의 남자친구는 필로폰을 판매·알선하는 행위도 함께 하고 있었는데요. Y씨에게도 투약자를 더 모아오라고 했으나, Y씨는 꾸준히 이를 거부하였다고 합니다. 

 

의뢰인은 심신이 불안정한 상태로 조사를 받는 것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마약상담 센터를 별도로 운영하는 당소의 필로폰투약변호사를 선임하기로 결정하셨습니다.

테헤란의 조력

향정신성의약품 나목은 의료용으로도 매우 제한적으로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필로폰이나 캐치논, 펜메트라진 등이 여기에 속하는데요. 의뢰인은 주사기에 든 것이 불법약물임을 알고도 사용하였기에,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당소의 필로폰투약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는 의뢰인 Y씨가 사건 초동에 상담을 요청하여 보다 신속히 퇴로를 마련할 수 있겠다는 말로 의뢰인을 안심시켰습니다. 마약수사는 높은 확률로 구속영장을 발부한 상태에서 진행됩니다.

 

구속수사를 받게 되면 실형을 피하기 어렵죠. 따라서 혐의가 발각된 즉시, 법률 전문가의 조력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수학 필로폰투약변호사는 Y씨에게 경찰조사에서 받게 될 질문 리스트와 함께, 어떻게 답변해야 기소유예 처분을 받을 수 있을지 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조사 당일, Y씨와 동행하여 Y씨가 불리한 발언을 하거나 하지 않은 행위를 인정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도 함께 했지요.

 

상담 초기에 불안정한 심리 상태를 내비추었던 Y씨 역시, 조사 시뮬레이션에서 습득한 내용을 토대로 수사에 협조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사건결과

마약을 상습적으로 투약했다면, 가중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Y씨도 초범임에도 향정나목을 다회 투약하여 엄중한 처벌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는데요.

 

이수학 필로폰투약변호사가 ①3회의 투약 중 1회는 자의가 아니었다는 점 ②알선 행위를 적극적으로 거절하였다는 점을 증빙하는 문자 내역 등을 수집하여, 감경 요소의 근거로 제출하였고, Y씨는 교육이수 조건부 기소유예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향정나목 사건에 연루되어, 필로폰투약변호사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신 상황인가요? 하단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당소의 '마약전문변호사'와 직접 소통하실 수 있습니다.

 

채팅 또는 전화 연락을 통한 비대면 상담은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