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5409

010-9514-0871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5409 / 010-9514-0871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자주 묻는 Q&A

피해자가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학교폭력을 당한 피해학생이라면

2023.10.05 조회수 659회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 입니다. 

 

예전에 밝은 모습은 어느새 사라지고, 자꾸 움츠리는 듯한 행동을 보여 걱정이었는데 걱정했던 것과 같이 다른 학생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었나요?

 

성장하는 아이가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이른바 PTSD인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가 발생합니다. 이런 장애는 심각한 사건을 겪고 쉽게 공포감을 느끼고 있었던 일에 대한 기억에 머물러 일상 생활을 하기 힘든 정도에 고통을 받습니다.어쩌면 우리 아이가 평생 겪게 될 지 모릅니다.

 

부모된 입장에서 가해 학생의 처벌부터 아이의 치료까지 감당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혼자서 이글 저 글 확인하는 것보다, 법무법인 테헤란으로 도움을 구해보시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씀드립니다. 테헤란은 1회 유선상담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서 편안하게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가해자의 처벌과 아이의 치료를 준비하고 있다면, 편안하게 도움 받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가해 학생의 처벌에는

 

내 아이에게 엄청난 상처를 준 가해 학생에게 강력한 벌을 내려야 합니다. 우리 아이는 평생 아픔 속에서 살아가야 할 지 모르는데 가해 학생들은 전과도 남지 않고 행복하게 살아간다면, 너무나도 화가 나지 않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전문가를 통해서 가해 학생들을 놓치지 않고 강력한 처벌을 받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가해 학생에게 전력을 남게 하고자 한다면, 7호 처분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최근에는 학폭을 근절하자는 사회적 취지에 동참하는 대학교와 회사들이 많아졌습니다. 일부 대학교는 학폭전과자는 진학에 제한하고, 기업은 취업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들을 취하고 있습니다.

 

가해자에게 강력한 처벌을 원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부모의 입장에서는 우리 아이를 괴롭힌 아이를 찾아가서 똑같이 해주고 싶겠지만, 아이들과 똑같아질 순 없습니다. 성숙하게 어른의 입장에서 해 줄 수 있는 조치를 취해보세요

 

 

 

학교폭력 피해자는 민사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합니다.

 

우리 아이, 신체적으로 다친 경우에만 보상을 청구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아이의 정신적인 피해도 충분히 청구할 수 있고, 성범죄 관련 학교폭력을 당했다면, 아이의 치료에 들어가는 비용을 모두 가해자들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걱정하지 마시고 아이의 치유에만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가해자들이 얼마나 큰 죄를 지었는 지,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는 계기가 되어야 하는 만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테헤란의 조력사례

 

피해 학생은 자신보다 2살 많은 아이들 2명에게 교회 화장실에서 성폭행을 당하였습니다.

 

사건이 발생한 당일에 아이의 행동이 어딘가 이상해 자꾸 추긍을 하니 그제서야 아이는 이야기 하게 되었고, 저희 테헤란의 1차 유선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아이가 힘들 수 있지만, 아이들의 범행을 입증해야 할 증거가 필요했습니다.

 

전문적인 기관을 통해서 가해학생들의 DNA 를 확보했습니다. 

 

 이에 테헤란은 일차적으로 소년재판을 진행할 준비와 아이의 치료를 병행하였고, 가해 학생들이 받은 처분 출석정지 2달과 아이의 피해보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부모의 입장에서도 처음 벌어진 일이기에 대처 하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혼자서 어떤 것부터 해야 하는지 갈필을 잡지 못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1회 유선 상담은 비용이 발생하고 있지 않으니, 편안하게 도움 받을 수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