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카페 세무기장 고객후기
* 해당 후기 공개는 고객의 동의를 받아 진행합니다.
카페 창업 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가?
카페 세금을 관리하기 위해선 운영비를 잘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카페 운영비는 매달 매출과 그 외 요인들로 인해 유동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매일,매달 지출도 모두 다릅니다.
어느 정도의 영업이익을 챙기고 카페도 차질 없이 운영하려면 정확한 비용을 정해두기는 어려우니 매출 대비 비용을 설정해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카페 운영에 따른 차이는 있겠지만 가장 이상적인 수익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세금 10%
▶ 인건비 30%
▶ 재료비 30%
▶ 기타 5%
▶ 수익비 15%
이 수익 구조는 카페 대표가 직접 카페 업무를 담당하지 않을 때에 해당하기 때문에 작은 규모의 카페라면 인건비를 아껴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세금 절세의 포인트는 재료비와 인건비를 얼마나 경비로 인정받느냐입니다.
수익을 올리기 위해 쓴 돈, 즉 매입경비를 인정받는 비율이 높을수록 사업주님의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를 줄일 있습니다.
부가가치세는 매입세액공제를 받으면 불필요하게 들어가는 비용을 줄일 수 있는데,
세금계산서 및 계산서, 현금영수증(지출증빙용), 신용카드 매입전표에 한하기 때문에 현금 지출도 꼭 증빙을 구비해야합니다.
카페를 운영하시면서 이런 사항들을 모두 챙기기는 어렵기 때문에
많은 카페 사업주님들이 세무사를 통해 카페 세무기장을 맡기시는 편입니다.
또한 창업 초기 비용은 매입세금계산서를 발급받아 놓으면 특정 부분은 경비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창업 초기 비용은 목돈이 들어가는 만큼, 세금 위험도 큽니다. 따라서 세무사를 통해 카페 세무기장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실력있는 세무사는 창업 초기 비용 뿐 아니라
그 외에도 전기 요금 등의 공과금도 세금계산서를 경비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꼭 세무사 선임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여러 매장을 운영 중이라면 적은 인원으로도 카페가 운영될 수 있도록 기기 및 세무준비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