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news

소식

테헤란의 이야기, 그리고 고객님들의 이야기까지.

[세무/등기] 많은 사업자들이 세무대리를 맡기는 이유

2020.11.10 조회수 736회

많은 사업자들이 세무대리를 맡기는 이유

 

 

아마 이 글을 보는 사람은 사업을 운영하며 세무회계 사무소를 알아보고 있을 거라 생각한다. 어떤 세무사를 만나고 함께 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처음 사업을 시작할 때보다 회사 규모가 커지고 매출도 지속적으로 늘어갈수록 한 가지 문제가 반드시 따라온다. 바로 세금관리의 필요성이다.

 

 

사업 초기에는 회계와 세무 업무를 직접 하는 경우가 많다. 직접 복식부기를 배우고 복식 장부를 관리하다 보면 자기 사업의 살림살이를 속속들이 챙길 수 있다. 측정할 수 없으면 관리할 수 없다. 매출액, 비용 등을 수치화하여 관리하면 사업의 흐름을 알 수 있게 되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사업자로서의 역량이 발전하게 되는 것이다.

 

그렇게 사업이 점점 발전하면 혼자서 세금 관리하는 것이 어려워져 세무사무소를 찾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아래 내용에는 세무사들이 많이 모여있는 곳에서 어떤 세무사를 선택해야 할지 참고할만한 정보들을 정리해봤다. 끝까지 읽어보면 반드시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사업자들이 세무사에게 세무 대리를 맡기게 되는 이유는 간단하다. 사실 회계와 세무 업무를 직접 챙기는 일엔 커다란 함정이 있다. 노력과 시간이 너무 많이 요구될 수 있다는 것이다. 처음 복식부기를 할 때 차변과 대변이라는 용어는 마치 외계어처럼 느껴져서 여러 번 공부해도 쉽게 익숙해지기 힘들다.

 

또한 복식 장부를 작성하더라도 너무 많고, 조금만 실수해도 실제 납세액과는 다른 결과를 얻는 것이 대부분이다.

 

원천세, 부가세, 4대 보험, 소득세 등 내야 할 세금들과 증빙해야 할 서류는 산더미다. 그런데 이 중에서 하나라도 신고 기간을 못 지킬경우, 혹은 잘못 신고했을 경우엔 세무사 대행비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가산세가 부과된다.

 

 

최악의 경우에는 세무조사까지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사업에 필요한 복식부기와 복식 장부 이외에도 세금 관리의 모든 것을 일일이 챙기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세무사를 찾게 되는 것이다.

 

 

사업자 기준으로 1년간 처리해야 하는 세무 업무를 간략하게 정리하면 크게 6가지다.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근로소득자, 4대 보험 입퇴사 신고, 근로퇴직/기타소득/사업 지급명세서 제출, 급여 대장과 급여명세서작성 등 이와 같은 업무를 세무사무소에서는 전문적으로 대신해준다.  

 

세무사무소가 없다면 이런 업무를 사업자 스스로 일일이 챙겨야 한다. 너무나 복잡하고 어려운 일이다.

 

 

세무 업계에서 돌고 도는 말이 있다.  최고의 절세 방법은 제때 신고하는 것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데 있어서 복잡한 세무 일정을 빠짐없이 챙기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이다.

 

 

또한 세무대리 서비스로 받을 수 있는 가치는 바로 회계 정보다. 회계 정보가 없으면 사업의 재무적 상황을 확인할 수 없다.

 

이번 달 매출과 비용이 얼마인지도 모르기 때문에 그냥 막연히 열심히만 할 수 밖에 없게 된다. 분명 어딘가로 돈이 새고 있고 들어오고 있는데 그것이 무엇 때문인지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

 

복식부기를 이용하여 복식장부를 잘 작성하면 이 모든 것이 명확해진다.

 

복식부기를 이용해 회계 정보가 잘 정리되면 이번 달에 얼마를 벌고 얼마를 지출했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다. 불필요하게 나가는 비용은 없는지 회계정보를 이용해 파악할 수 있고, 다음 달 매출 목표치를 제시할 수 도 있다.

 

 

세무회계 테헤란 서혁진 대표 세무사는 “미수금 관리만 잘해도 경영은 훨씬 수월해진다. 세무사뿐 아니라 대부분의 세무사무소는 이런 회계 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역량이 훨씬 강화될 것이다.”고 전했다.

 

만약 복식부기, 복식 장부 등 회계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계속된 파트너쉽을 유지하면서 사업자의 성장을 도와주는 세무사를 반드시 만나길 권한다.

 

세무회계 테헤란은 위의 세무/회계 서비스를 넘어서 민사/형사/지식재산과 같은 법률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업을 운영한다는 것은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을 때 잘 처리할 수 있는 보험 같은 전문가가 반드시 필요하다.  

 

세무기장 12개월로 계약을 하게 되면 법인설립 지원금을 100% 후원하고 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