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2022년 부가세 신고대행 비용 안내

2021.12.21 조회수 3299회

안녕하세요 2021 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한 서혁진세무사입니다.

 

이 칼럼을 읽는 사업주님 중에서 다음 3가지 중 하나라도 해당되신다면,

 

혼자서 문제를 해결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1.    업종이 변경하여 사업 운영중이신 사업주님
2.    임대료, 재료비, 상품 매입 방식에 변화가 있으신 사업주님
3.    플랫폼 매출이 일어났는데, 어떻게 홈택스에 반영해야 할지 모르는 사업주님

 

코로나 거리두기 강화 규제로 인하여 사업주님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매출을 늘릴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해야 하는 상황에서,

 

부가가치세 신고에 대해서 너무 많은 시간을 쏟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사업자의 역량은 ‘지금 현 상황에서 어떤 것에 더 집중해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능력’에서 갈린다고 생각합니다.

 

사업주님만이 해야 하고, 해결해야 하는 사안에 집중하시되,

 

사업주님의 세금 문제를 가장 잘 해결해줄 수 있는 곳에 맡기시길 권해드립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세무회계 테헤란에서 사업주님께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는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칼럼을 읽어 보신 후 2022년도 부가가치세 신고대행에 대한 문의가 있으시다면

 

전화 상담이나, 카카오톡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의 부가가치세 신고대행 서비스는?

 

홈택스는 필요 이상으로 사업자들에게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자료 입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만약 사업주님이 자료를 잘 못 입력하면 가산세를 물도록 만들죠.

 

가산세 폭탄을 맞으면 ‘아 그냥 처음부터 세무사 쓸걸’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듭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에서는 사업주님의 매출과 매입을 정확하게 잡아내어 홈택스 자료입력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사업주님의 사업에서 꼭 필요한 항목과 공제들을 챙겨서 누락되지 않도록

 

몇 번이고 검토하여 신고하도록 체계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출신고

1.    과세 세금계산서
2.    과세 신용카드/현금영수증 
3.    기타매출
4.    과세표준명세

 

매입신고

1.    세금계산서 수취한 일반매입
2.    현금영수증/신용카드 매입
3.    매입세액공제 및 의제매입세액공제 확인
4.    경감/공제세액

 

사업자의 매출과 매입에 대한 증빙서류들을 확인하여 공제항목을 만들어드립니다.

 

그 후 자료를 입력하여 사업주님이 딱 낼만큼의 부가가치세만 낼 수 있도록 하고 있죠.

 

국세청에서는 사업주님의 세액공제를 알아서 챙겨주지 않습니다.

 

다른 매출/매입 자료를 입력했어도, 공제항목을 빠뜨리면 그냥 넘어간다는 뜻입니다.

 

일부러 챙기기 어렵도록 만들어놨죠. 

 

세무회계 테헤란의 부가가치세 신고대행 서비스는

 

사업주님이 놓치는 항목들을 빠짐없이 챙기고 누락없이 신고해드리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만약 테헤란에 부가세 신고대행을 맡기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항목에 따라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배너를 통해 문의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런 분께는 신고대행보단, 세무기장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사업주님은 꼭 필요한 항목들을 챙겨 최소한의 부가가치세를 납부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습니다.

 

납세의 의무 따위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돈을 더 많이 벌기 위해 사업을 시작하신 사업주님은 절세할 의무가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부가가치세 신고대행 서비스는 1회성 서비스입니다.

 

지금 당장 부가가치세 신고/납부 문제를 해결할 순 있어도, 절세를 위한 준비까지 도와드리기엔 한계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업주님이 제공해주시는 자료를 신고 양식에 맞춰 입력할 수 밖에 없도록 시간과 업무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사업주님이 사업을 장기적으로 바라봤을 때,

 

지속적인 절세가 필요하시다면 신고대행 서비스가 아니라,

 

평소부터 꾸준히 세금 관리 및 절세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세무기장 서비스를 활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세무기장은 세금신고에 필요한 장부를 작성하여 딱 낼 만큼의 세금만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와드리는 세무 서비스입니다. 

 

절세 전략은 장부를 작성해야만 합법적인 범위 내에서 절세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가세 신고대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는 범위와 깊이가 다릅니다.

 

업종에 따라 다르지만, 아무리 작은 규모의 업체라도 적절한 장부 작성을 통해 세금신고를 하면

 

그러지 않는 경우보다 연간 최소 100만 원 ~ 300만 원의 절세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인건비와 4대보험까지 관리를 받으시려면 부가세 신고대행보다 세무기장 서비스를 받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테헤란에서는 세무기장 2개월 무료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무기장 서비스 안에는 부가가치세 신고대행 서비스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지금 이벤트를 신청하시면 부가가치세 신고대행 서비스도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칼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은 곧 세금과의 싸움입니다.

 

벌기 위해 쓴 돈에 관심을 가지고 적격증빙을 꼼꼼히 챙겨놓음으로써,

 

벌기 위해 쓴 돈이 많다는 것을 증명할 때 비로소 세금을 적게 낼 수 있습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이 상황과 업종에 특화된 세무기장으로 사업주님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개인정보처리 취급방침×

테헤란 그룹(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백상희
직책 : 대표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kikak_2000@hanmail.net, <팩스번호>02-6499-3678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마케팅부서
담당자 : 백상희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bsh@in-consulting.co.kr, <팩스번호>02-6499-3678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마케팅부서
담당자 : 백상희
연락처 : <전화번호>010-8000-6240, <이메일>bsh@in-consulting.co.kr, <팩스번호>02-6499-3678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및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 06. 01부터 적용됩니다.

close

면책공고×

본 웹사이트에 등록된 모든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된 내용입니다. 법률적인 자문이나 제안을 위한 것이 아니며 특정한 사안에 관한 법률적인 자문 또는 해석을 제공하지 않음을 알립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재된 자료상의 견해는 저자들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당 법인의 공식적인 견해가 아님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에서 취득한 정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여 직·간접적으로 손해를 입었다 하더라도 당 법인 및 구성원 전원은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음을 사전에 알려 드립니다. 모든 사건은 상황과 시기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기에,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기반하여 판단을 내리기에 앞서 반드시 당 법인에 법률적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법령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변화하므로 콘텐츠 작성일 이후 제·개정되어 내용이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별적인 사안에 빠른 상담이 필요하다면, 당 법인에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 웹사이트에 게재된 내용들은 당 법인의 사전동의 없이 어떠한 형태로도 복사, 배포, 재생될 수 없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