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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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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 세무사 함께 하면 세금 신고 어렵지 않습니다

2023.11.28 조회수 307회

 

안녕하세요.

음식점 세무기장을 전문적으로 도와드리고 있는 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음식점, 식당과 같은 요식업을 운영 중이신 사장님들일 것 같은데요. 음식점 세무기장을 맡기기 위해서 음식점 세무사를 찾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요즘 요식업 창업을 준비하고 계시는 사업자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는 뜻이기도 하죠.

당소는 사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사업을 영위하고 계시는 사업자분들께서는 음식점 세무사와 세금 관리를 함께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음식점은 하루 하루가 바쁘고 쉬는 날이 많지 않기 때문에, 식당을 운영하는 데 집중하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부족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복잡한 세금 문제까지 직접 처리하기 위해 시간을 투여한다면 24시간이 모자르실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사업 초기 단계부터 음식점 세무사와 함께 전문적인 세금 관리를 받아 사업을 운영하는 데에 도움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세무기장과 음식점 세무사가 필요한 이유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음식점 세무사의 도움이 필요하신 사업자분들께서는 아래 방법을 통해 상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에서는 업종별 맞춤 체계적인 세무 상담을 진행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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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 세무사를 찾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세무기장 대행을 맡기려고 알아보시는 중일텐데요.

세무기장, 음식점 세무시의 도움이 필요할까요? 당소는 사업자분들께서 세무기장을 직접 진행하실 수도 있지만 실수나 누락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사업을 운영하다보면 자본(비용, 부채, 매출입, 자산 등)과 관련된 거래들이 발생하게 되죠. 이러한 거래 내역을 세법에 따라 회계 언어로 장부에 작성하는 것이 세무기장인데요.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장부작성을 하셔야 하기 때문에 개인 및 법인의 장부작성과 재무제표를 작성하는 것을 세무기장이라고 할 수 있죠.

사업의 운영 상황을 장부로 기록한다면, 지금까지 진행해 온 사업을 진단하고 미래의 사업에 대해서 예측이 가능합니다. 모든 거래 내역을 작성하는 것이기에 사업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각종 세금 신고를 할 때 장부작성을 토대로 신고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장부를 기준 자료로 삼을 수 있으므로 사업의 문제점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는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무기장은 누락이나 실수한 부분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신경을 쓰셔야 하며, 정확한 작성이 기반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세무기장은 세법에 따라 회계 언어로 작성되어야 하므로 회계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하는 데에는 어려움을 겪으실 수도 있는데요.

전문 세무사의 도움을 받으신다면 정확한 장부 작성을 통해 합리적인 세무 관리 그리고 절세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절세 혜택을 적용하고 사업장 운영 현황에 관한 장부를 작성하며 각종 세금 신고를 대신 하는 업무는 세무사가 해야 하는 당연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무기장 대리를 맡긴다면 사업자분들께서 직접 세금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을 아낄 수 있는데요. 요즘은 시간이 금이라는 말도 있듯이, 세금 관리하던 시간을 활용하여 사업에만 더욱 몰두한다면 매출 상승에도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정확하고 체계적인 회계 기록을 통해 불필요한 지출을 줄임으로써 합리적인 지출을 할 수 있습니다. 

세무기장은 회계 언어로 작성돼야 하기 때문에 사업을 영위하고 계시는 사업자분께서 이를 제대로 작성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밖에 없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직접 장부 작성을 하실 수도 있겠지만 시간 대비 효율적이지 못한 업무가 될 수 있기에 전문 세무사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출이 많거나 소득이 고액으로 예상되는 사업자의 경우에는 절세와 원활한 세금 관리가 필수이기 때문에 개인이 직접 처리하는 것보다 전문 세무사와의 상담을 통해 절세 방안을 찾으셔야 합니다.

절세를 위해서는 정확한 장부 작성을 통해 불필요한 지출을 확인하고 이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세금 감면 혜택과 세액공제 혜택 그리고 정부지원제도 등을 활용하여 세금을 줄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세무사는 매 년 개정되고 있는 세법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이기에 이러한 혜택들을 가장 정확하게 파악하고 활용 가능하죠.

음식점 세무사, 세무회계 테헤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의제매입세액공제는 음식점을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께서 받을 수 있는 세액공제인데요.

음식점이나 식당 등 요식업을 운영하시는 사업자분들께서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등을 구입한 비용에 대해서 세액 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재로 매입 한도액 내에서 세금을 공제해주는 제도를 의제매입세액공제라고 하죠.

의제매입세액은 농산물, 수산물 등의 매입 금액에 공제율을 곱하여 산출하는 계산 방식입니다.

이러한 의제매입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이 필수이며, 음식점 사업자라면 간이과세자도 의제매입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재화의 제조와 가공 과정에서 해당 물품이 직접적인 원자재로 사용되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제매입세액공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문 세무사와 상담을 받아보실 권해드립니다.

 


이렇게 음식점 세무사를 찾고 계시는 사업자분들께 필요한 내용들을 설명 도와드렸는데요.

요즘은 요식업을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 중 다양한 배달 플랫폼이나 스마트 스토어를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사업자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수익이 창출될 경우 세금 신고를 할 때 더욱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 있는데요.

모든 세금은 신고 기간을 놓치거나 누락되는 부분이 발생할 경우에는 가산세가 부과됩니다.

때문에 복잡한 세금 문제는 음식점 세무사에게 맡기시고, 사업자분께서는 음식점 운영에만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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