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테헤란 LPO 시스템] 사업의 효율을 높이는 법률 아웃소싱

2021.02.17 조회수 1569회

사업의 효율을 높여주는 테헤란 LPO시스템 소개

 

 

먼저 다음과 같은 업종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계신 대표님은 반드시 이 칼럼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 프리랜서

● 유튜버, BJ, 스트리머

● 블로그, 인스타 마켓을 운영중인 인플루언서

● 스마트스토어, 아마존, 오픈마켓 셀러 등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지금 이 칼럼을 보고 계신 대표님은 사업자로서 어느 정도 수익을 올리고 계신 분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금과 관련된 문제가 생기셨을 것이고, 여기까지 오셨으리라 짐작됩니다.

많은 대표님이 느껴 보셨을 테지만, 처음 사업을 하게 되실 땐 모든 것이 낙관적이고 다 좋아 보입니다. 그래서 초창기엔 기쁨이 최고로 달합니다.

그러나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온갖 문제를 마주하게 되면서 그때부터 기쁨은 서서히 사라집니다. 

특히나 수익이 불안정한 것은 엄청난 스트레스일 수 밖에 없습니다. 

매일 매일 수익이 떨어질 것 같은 불안감에 밤잠을 설치면서 불면증까지 시달릴 수도 있고 불타오르게 일만 하다가 번아웃이 와서 극심한 무기력에 우울증까지 올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몰라 갈팡질팡하고, 많은 스트레스를 느끼면서 사업을 운영 중이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사업은 매력적입니다.

대표님은 큰 조직의 톱니바퀴나 나사로 살다가 부품 망가지면 뱉어지는 인생보다는 내가 자전거 페달을 밟는 자주적 삶을 살기 위해 사업을 시작하셨을 수도 있고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꿈꿔오셨을 수도 있으며, 아니면 하다 보니, 어쩌다 보니 지금 이 순간까지 오셨을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경제적 자유, 영향력, 재미를 위해 사업을 선택하셨을 것이고. 지금까지 잘 운영해 오셨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한 명의 사업자로서 대표님께 한 가지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사업의 문제를 덜 생기게 만들고, 

더 많은 수익을 만들어내기 위해 

어떤 방식으로 일하고 계시나요?

 

사업의 실패 확률을 최대한 낮추려면, 최대한 영리하게 사업 시스템을 갖춰 놔야 합니다.

그렇습니다. 사업자는 영리해야 합니다. 목표에 대한 고민도, 일하는 방식과 미치는 방식도 지혜로워야 옳습니다. 

대표님들 중 상당수는 모든 일을 직접 처리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러나 모든 일을 직접 처리하는 것은 오히려 사업의 진행을 지연시키고, 더 큰 비용을 발생시킵니다. 

기회비용을 보지 못하고, 자신이 무엇을 모르고 있는지조차 알지 못하며, 무엇보다 많은 돈을 벌 기회를 놓칠 수 있습니다.

성공전략의 본질은 목표를 어떻게 이룰 것인지가 아닌, 무엇을 하지 않을 것인지를 선택하는 데 있습니다.

따라서 사업자는 언제나 더 큰 수익을 벌기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하고, 그에 맞춰 움직여야 합니다. 

대표님이 잘할 수 있는 일을 수행하고, 대표님이 잘하지 못하는 모든 것을 위임할 줄 알아야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세금을 포함한 여러 법률 분야입니다.

 


사업자가 일하면서 부딪히는 가장 까다로운 문제 중 하나가 바로 법률문제입니다. 

사업을 하면서 대표님이 처리해야 할 법률문제는 수십 가지가 넘습니다.

사업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법률은 먼 나라 이야기가 아닙니다. 

반드시 신경 써야 할 부분 중 하나이며, 그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는 것 자체가 중요한 일입니다.

대표님이 떳떳하게 일을 한다고 해서 반드시 법률상으로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며, 그에 따른 억울한 상황은 언제든지 생길 수 있습니다.

법적으로 안전장치와 기반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는다면 대표님이 사업 시스템을 구축한들 법적인 문제에 가로 막혀 사업이 모래성처럼 무너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표님이 할 수 없거나 하기 싫지만 성취하기 위해 해야만 하는 법률문제를 아웃소싱해야 합니다.

 


테헤란은 세무사·변호사·변리사가 협업하는 법률 그룹입니다. 


 

사업을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법률적 문제 해결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온라인 비즈니스에 특화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표님의 법률문제를 아웃소싱하기 위해 어떤 법률 서비스가 필요할까요?

온라인 사업에서 발생하는 법률문제를 해결할 테헤란의 LPO 시스템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테헤란 LPO 시스템 소개


테헤란의 LPO(legal processing outsourcing) 시스템은 온라인 사업에서 발생하는 규제와 법적 관리를 아웃소싱하여 레버리지 효과를 얻게 해줄 법률 지원 시스템입니다. 

테헤란 LPO 시스템은 대표님이 막연하게 높게 생각하셨던 ‘높은 서비스 비용’에 대한 인식을 없애고, 법률 서비스에 대한 접근장벽을 더 낮추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테헤란 LPO 시스템은 대표님이 더 큰 소득을 창출하기 위해서 더 높은 층위의 전략과 비전을 만드는 데 시간을 투자하고, 자신의 가치에 따라 살아갈 수 있도록 법률문제 해결을 도와드립니다.

테헤란 LPO 시스템은 대표님이 해야만 하는, 대표님께 자존감과 목적의식을 부여하는, 다른 사람들과 당신을 차별화하는, 매달릴 가치가 있는 일을 하실 수 있도록 돕는 법적인 검토 및 안전장치를 제공합니다.

법률그룹 테헤란은 기업에서만 제공했던 LPO 시스템을 개인사업자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법률 서비스를 디자인하였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사업에 걸림돌이 될 수 있는 세무, 법무, 지식재산 등여러 법적 문제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테헤란에서 제공하는 법률 서비스를 하나씩 보여드리겠습니다.

 

 세무회계 테헤란 

 

● 장부기장대리

● 부가가치세 신고

● 급여계산 및 급여대장 작성 

● 4대보험 관리

● 원천세, 연말정산 신고

● 사업자등록 대행(선택)

● 법인 설립에 대한 전반적인 자문 서비스(선택)

법률 자문을 언제, 어떻게 받아야 할지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땐 가장 먼저 세무 처리를 맡기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사업은 측정되어야 합니다. 측정할 수 없으면 관리할 수 없고 관리할 수 없으면 개선할 수 없습니다. 세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업을 운영하시는 대표님은 세무적인 문제를 일일이 챙기기 매우 어렵습니다. 그로 인하여 세금 신고 기한을 놓쳐 가산세를 무는 경우도 많습니다. 

혹은 아예 세금 신고에 대하여 신경 쓰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시는 대표님들이 그렇습니다.

유튜버, 인플루언서분들은 세법상으론 엄연히 개인사업자임에도 수익에 대한 세금 신고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탈세 혐의에서 벗어나지 못하며, 국세청에서도 이들 업종에 대하여 세무조사를 실시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세무회계 테헤란은 온라인 사업을 하시는 대표님에게 특화된 세무기장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절세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세무 서비스를 통해 대표님의 세금을 관리하면서 다른 법률문제가 생긴다면 언제든지 다른 법률 자문과 연계하여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른 법률 자문 서비스와의 연계는 테헤란 LPO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법무법인 테헤란 

 

온라인 사업을 하시는 대표님은 수익 창출을 위한 광고, 콘텐츠에 대하여 민감해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온라인 비즈니스는 진입장벽이 낮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업을 쉽게 시작할 수 있지만, 그만큼 미리 알아둬야 할 법률 심의에 대해 무지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걸 가장 잘 나타내주는 사례가  많은 분들이 아실만한 유튜버들의 뒷광고 논란이겠죠.

 

 


뒷광고 논란은 단순히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의 윤리적인 차원을 넘어서 현행법 위반일 소지가 큰 경제활동이었습니다.

광고와 마케팅은 더 교묘해지고 있는데 그로 인한 법률적 리스크를 책임지지 못한다면, 온라인 비즈니스는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만큼 쉽게 무너질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하여 상품을 팔고 계시는 대표님도 이 사항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상품을 광고하기 위한 랜딩페이지를 만드실 때, 

혹시 광고심의 규정을 다 살펴보시나요? 

만약 대표님이 광고심의 규정을 지키지 않고 광고를 한다면 허위과대광고 위반으로 형사처벌 대상입니다. 

벌금 혹은 최악의 경우 징역에 처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대표님이 건강기능상품을 팔고 계신다면 주목해주십시오. 랜딩페이지에 객관적인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광고하는 것은 아주 위험합니다. 

비타민을 팔면서 ‘피부 회복’이나 ‘결핍증’, ‘노화 방지’ 모두 심의에 높은 확률로 걸릴 수 있는 사항입니다. 

이런 관점으로 진지하게 상품을 다루고 계신 대표님이 얼마나 될까요?

코로나로 인하여 온라인 비즈니스는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더 재능있고 똑똑하며, 매력 있는 대표님들이 들어와 각자의 방법으로 비즈니스에 뛰어들 겁니다.

여기서 살아남고 이익을 얻기 위해 많은 불법적인 일들이 행해질 겁니다. 

위법한 광고와 마케팅을 하고, 더 자극적으로 콘텐츠가 만들어지는 환경에서 어떻게 해야 지속적인 사업이 가능해질까요? 

법률적으로 문제없는 비즈니스를 만들고 계속 지속해 나가는 것이 가장 최선이라 생각합니다. 

테헤란은 콘텐츠나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랜딩페이지, 혹은 더 나아가서 사업은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이런 사업을 진행해도 되는지에 관한 법률 검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법무법인 테헤란 - 이수학 변호사

 

특히 유튜버, BJ, 스트리머 대표님은 본의 아니게 여러 논란에 휩싸일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크리에이터에게 생길 수 있는 여러 민사/형사 문제에 대한 법적 대응/소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매출이 늘어나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로 전환을 고민하실 때, 세무회계 테헤란과의 협업을 통하여 법인 설립과 세금 문제에 대한 법적 자문 또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법인 설립 및 법인등기

 

● 주식회사 설립

● 상호변경

● 목적 변경

● 임원 변경

● 본점 이전

● 해산, 청산등기

 

법률 자문

 

● 온라인 사업에서 발생하는 법률(민사/형사) 문제 자문

● 국내 법인 설립 관련 자문

● 영업양수, 영업양도 관련 자문

● 영업비밀침해 및 기술 유출 관련 자문

● 저작권 침해 및 보호 관련 자문

또한 법률 효과가 있는 주요 계약서 서류 작성을 도와드립니다.

 

법률 계약서 작성

 

● 법인 전 동업계약서

● 주주 간 계약서

● 스톡옵션 계약서

● 법률의견서

● 일반계약서 검토 및 작성

 

근로관계

 

● 근로계약서

● 전직 금지약정서

● 취업규칙

● 비밀유지약정서

 


 

 특허법인 테헤란 

 

전국적으로 한동안 떠들썩했던 덮죽 표절 논란에 대해서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겁니다.


 

덮죽집의 레시피를 한 프랜차이즈 업체가 표절하여 프랜차이즈화를 시도한 사건입니다.

그 당시 인기에 편승하여 복제된 레시피는 법적인 대응이 불가능했고, 상표권은 수많은 시간과 비용 손해를 감수하며 되찾아야 했던 상황이었습니다. 

정말 억울하고, 분한 상황에서도 사장님이 직접 방송에 나와 진심 어린 호소를 하셨던 이유는 수많은 시간 동안 고민하고 노력해온 자신만의 레시피와 브랜드를 빼앗길 수 없었기 때문일 겁니다. 

그만큼 현대 비즈니스에서 지식재산은 무궁무진한 활용도와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그만큼 잘 보호해야 합니다. 

온라인 사업은 지식재산으로 움직이는 사업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특허법인 테헤란 - 윤웅채 변리사

 

그러므로 특허법인 테헤란은 온라인 사업에서 필수적인 상표(브랜드)와 저작권 보호에 대한 전략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또한 법무법인 테헤란과 협업하여 지식재산에 대한 침해 대응, 그리고 소송을 위한 법리적 검토를 도와드립니다.

● 특허/실용신안/디자인/상표 출원 및 등록

● 저작권/영업비밀/직무발명 보호

● 국제특허상표디자인/PCT특허/마드리드상표/헤이그 디자인 관련 분야 

● 무효심판/권리범위확인심판/취소심판/심결취소소송 등 

 특허,상표,디자인 분쟁 

● 내용증명/침해/가처분 등의 지식재산권 소송

● 특허가치평가,감정평가 등 특허자본화

●  기타 지식재산권 저문

인플루언서일수록 자신만의 브랜드를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해집니다. 

테헤란에서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차이점을 순간적으로 느끼게 만들어주는 지식재산, 브랜드를 보호받으실 수 있습니다.

 


 


테헤란의 LPO 시스템은 온라인 사업자에 특화된 세무, 법무, 지식재산 법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업자를 부담되게 만드는 세금 절세는 물론, 사업하면서 발생하는 계약에 대한 법률 리스크를 꼼꼼하게 관리하여 법적 분쟁을 사전에 방지합니다.

테헤란 LPO 시스템의 목표는 3가지입니다.

1. 대표님이 사업을 하면서 최소한 ‘법률’ 문제만큼은 비용을 절약한다거나 스스로 부딪치면서 배우겠다며 모험을 떠나는 어리석은 선택을 하지 않도록 돕습니다

2. 대표님이 겪을 수 있는 모든 법률문제와 고통을 먼저 경험하고, 더 높은 수준으로 해결합니다.

3. 그리하여 대표님의 시간을 가장 중요한 가치와 일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법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사업에 있어서 발생하는 법률 자문은 테헤란에 맡겨주십시오. 가장 최적의 문제해결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사업의 시작부터 테헤란입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