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박스 이미지 1분 자가진단
바로가기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186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86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세무대리인 꼭 맞는 사람으로 수익 되찾기

2023.04.11 조회수 1222회

안녕하세요. 고객님들의 든든한 자산전문가, 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 세무대리인을 찾으셨다는 것은 세금 업무를 셀프로 진행하지 않으신다는 것인데요. 세무대리인으로 세금 관리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하셨을까요?

저희 테헤란은 아주 옳은 선택이라는 점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수익이 있는 곳에 세금이 반드시 따라붙기 마련인데요. 이번 칼럼에서 세무대리인을 세무 고민에 꼭 맞는 사람으로 찾으면 어떤 점이 좋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글을 천천히 읽어보신 다음에, 세무대리인을 찾는 법을 알게 되시길 바라는데요.

지금 바로 저희 당소와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세무대리인 선임으로 종합소득세 신고

 

근로자 이신 경우, 5월이 되면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고 납부하셔야 하는데요. 법인이시라면 법인의 종합소득세는 법인세를 신고하고 납부하실 것입니다. 세무대리인을 통해서 종합소득세와 법인세를 신고하시면 장점이 정말 많습니다.

종합소득세는 한해 수익을 모드 모은 소득입니다. 1년의 수익이 나온 것들을 모두 모아서 신고하고 납부하시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이 소득이 다종다양하게 많습니다. 이자소득,사업소득, 배당소득,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등이 있지요.

근로소득만 중요한 소득으로 생각하실 수도있는데요. 최근에 근로소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득 라인을 만드는 경우가 많아지셨을 것입니다. 주식, 코인, 부동산 투자 등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만드셔서 자산을 쌓아가고 계실텐데요.

종합소득세법에서는이 소득을 모두 하나씩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각 소득마다 제출서류가 다릅니다. 한해의 종합 소득을 정리하시려면 개인이라하더라도 쉽지 않으실텐데요. 자칫 자못하여 기간내에 신고하지 못하거나 하나라도 서류를 빠트리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사소한 실수로 보면 좋겠지만 국세청에서는 세금 탈루 혐의로 보고 있기 때문에 패널티를 주고 있는데요. 패널티가 바로 가산세입니다. 소득내역을 모조리 정리해서 서류를 제출하는 것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한데요.

세무대리인이 있다면 이 모든 서류 정리와 세금 신고 납부를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계신 수익활동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 테헤란 선택의 이유

 

▶ 타사와 다르게 납세자의 상황과 업종 맞춤형 1:1 상담을 통해 최적의 절세금액을 찾아드립니다.

▶ 전국 비대면 유선상담을 통해 세무 컨설팅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세무기장, 세금 신고대행, 세무 매뉴얼 및 절세 전략 제공을 해드립니다.

▶ 세무회계, 법무법인, 특허법인 종합 기업형 로펌으로 다양한 전문가의 올인원 조력이 가능합니다.

▶ 테헤란은 3년 연속 소비자만족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부가세 신고할 때 세무대리인이 있다면

 

5월에 종합소득세가 있다면 7월에는 부가가치세 신고가 있는데요. 1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의 거래내역 확정신고의 경우는 7월에 하실 것입니다. 개인사업자라면 부가세 신고로써 종합소득세 신고가 기초자료로 쓰이는데요. 매출, 매입 모두 확인을 해야합니다.

매출금액이 국세청의 세금계산서 공급가액, 현금영수증 내역 등과 일치하는지 확인해야하는데요. 매입금액이 사업과 상관 없는 비용인지 면세사업자라면 공제 항목을 제외했는지 등을 꼼꼼히 보셔야 하지요. 이 외에도 부가가치세는 신고하실때 꼼꼼하게 확인하여 제외하고 신고해야하는 부분들이 있는데요.

부가세도 신고에서 실수가 있다면 세금 탈루로 보기 때문에 가산세를 더 내셔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세무대리인이있다면 적격증빙 수취부터 공제항목을 제외하는 것들까지도 모두 제대로 해볼 수 있는데요. 작은 실수와 같은 서류누락 등 가산세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테헤란은 법무법인, 특허 법인의 종합 기업형 로펌으로서 세무뿐만 아니라 법률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소와 법률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든든한 조력자가 될 수 있겠습니다.

 

 

세무대리인 상속처럼 중요한 순간에도

 

상속세와 증여세를 신고하는 중요한 순간이 있을 텐데요. 상속세와 증여세는 큰 자산을 이전 받는 것이기에 세율도 가산세 부담도 정말 큰 세금입니다. 일평생 모으신 고인의 소중한 자산을 물려받는데 신고에서 조금의 실수로 어마어마한 가산세를 내시기도 하는데요.

세무대리인이 있다면 미리 알고 피할 수 있는 가산세의 위험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상속세와 증여세의 경우에는 과중한 부담이 잇는 세금이기에 줄여볼 수 있는 공제항목들도 많은데요. 기초공제, 인적공제, 일괄공제, 장애인공제, 배우자공제, 가업상속공제 등이 있습니다.

상속자가 부담하는 역할이 무거울 수록 최대한으로 세부담을 줄여주고자 하는 국내 세법의 의도인데요. 최대한도로 공제를 받아본다면 많게는 500억까지도 절세가 가능합니다. 모든 공제를 당연히 적용시켜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놀랍게도 공제를 챙기는 몫은 모두 상속인에게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세무대리인이 있다면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공제항목을 알아서 챙겨 볼 수가 있습니다. 실수로 인해 큰 자산의 누수가 생길지 모르는 가산세도 예방하고, 최대한도로 공제를 적용해서 세부담을 줄여주니 전문 세무대리인을 잘 만나셔야겠습니다.

 

*마지막 정리의 말

 

이번 칼럼을 통해서 세무대리인을 통해서 수익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렸습니다. 세테크란 말이 있듯이 세금을 줄여서 자산을 지키는 것이 가능한데요. 다양한 공제를 놓치지 않고, 가산세도 예방하면서 최선의 절세액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세금이라고 무조건 요구되는 대로 내야하는 것은 아닌데요. 제대로된 전문가가 있다면 세금 고민을 굳이 의뢰인 혼자 감당할 필요가 없습니다. 더욱 튼튼한 수익 지킴이로 전문 세무대리인이 필요하시다면 저희 테헤란이 가장 좋은 정답인데요. 언제든 상담이 가능하니 편히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와주시면 좋습니다.

 

*상담을 희망하신다면

 

<  목록보기

담당 전문가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