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스토킹 혐의를 받고 있다면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면 궁금해지는 마음이 가지게 됩니다. 그 사람에게 잘해주고 싶고 자신의 인생과 상대방의 인생에 영향을 미치게 하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죠.
하지만, 상대방이 원하지 않는 마음을 억지도 달라고 강요할 수는 없습니다. 서로를 향한 마음이 서로의 삶에 영향을 준다면 정말 좋은 관계로 갈 수 있겠지만, 상대방이 원치 않는 관계를 이어 나가고 싶은 마음에 잘못된 선택을 하는 지경에 이르는 실수를 범하는 사람들이 종종 발생합니다.
상황이 좋지 못하게 흘러 처벌을 앞둔 상황이라면 형사전문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법무법인 테헤란은 1차 전화 상담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마음에 든 상대방의 뒤를 밟아 거주지를 알아내며 상대방의 공간에 들어가려고 하는 일까지 저질렀다면 주거 침입죄 와 스토킹범죄 모두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혐의로 가중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마음을 표현하고 갈구하는 방법이었을 지 몰라도 상대가 원하지 않는 의사에 반하여 행동을 범한 경우 그것은 스토킹 범죄에 해당합니다. 스토킹 처벌은 예전과 많이 달라졌습니다. 제대로 대응하지 않는다면 처벌 수위를 낮추기 어렵습니다. 만약, 처벌 수위를 낮추고 싶다면 형사전문변호사에게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스토킹은 상대방의 묵시적/적극적인 의사에 반하여 지속적 또는 반복적이게 상대방의 집에 찾아가거나, 연락을 취했을 때 범죄가 성립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단순하게 따라다니는 것만으로는 범죄성립이 어려울 수 있지만, 피해자가 자신의 행동으로 두려움을 느꼈다면 처벌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예를 들자면, 헤어진 연인관계로 원래 여자친구집에 자주 드나들던 사이였지만 헤어지고 나서 전여자친구집에 들어가게 되면 주거침입죄가 성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BJ이에게 투자를 했다는 이유로 BJ집을 찾아내고 연락처를 알아내서 상습적이게 전화를 거는 일 또한 스토킹 범죄로 처벌받게 됩니다.
그래서 스토킹 범죄에 연루되었다면 신속하게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게 됩니다.
스토킹 범죄로 사망하는 피해자들이 늘어나면서 입법부는 스토킹 범죄에 대한 처벌 수위를 재개정 하게 되었습니다. 21년 이후에 개정된 내용으로는 최대 3년의 징역, 3,000만원의 벌금이 적용되게 됩니다. 상대방에게 위험한 물건을 통해서 협박, 등과 같은 행동을 수반했다면 최대 5년의 징역, 5,000만원의 벌금에 처하게 되니 처벌 수위를 낮추고자 한다면, 신속하게 전문가를 동행한 처벌 대응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최씨는 10년을 만났다가 헤어진 A양에게 위험한 물건을 사용하여 협박, 감금했다는 혐의로 검찰의 기소를 받게 되었습니다.
피해자에게 지속적으로 연락을 했다는 사실 회사를 찾아갔다는 사실이 명백하여, 실형을 면하기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형사전문변호사는 피해자와의 합의를 어렵게 성사시켰고 동종의 범죄가 처음이라는 점을 피력하였습니다. 위험한 물건으로 휴대전화를 이용했다는 사실은 당시 경찰과 통화를 하던 전화를 던지려고 한다고 착각한 것이라는 점으로 양형 수위를 낮추었습니다. 이에 집행유예 3년의 형을 받게 되었습니다.
스토킹 범죄에 연루되었다면, 전문가를 통해서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은 1차 전화 상담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