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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률사무실 규모가 크면 내 사건을 소홀히 처리하지 않을까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 에서는 많은 사건을 처리하는 것 만큼 사건을 꼼꼼하게 처리하기 위해
전문가 1명 당 1명의 의뢰인을 컨설팅하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은 사건 처리에 있어서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을뿐더러
끊임없는 연구와 정보력을 습득하여 사건에 있어 최선의 결과를 도출하고 있습니다.
작은 것 하나로도 사건의 결과가 달라지는 것이기에 의뢰인 한 분 한 분께
보다 차별화된 시스템을 제공하려 노력하고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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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호사를 찾아온 의뢰인의 사연을 들을 때, 가장 중점적으로 체크하시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현재 의뢰인이 처해있는 상황에서 의뢰인이 만족할만한 결과를 낼 수 있는 지를
제일 먼저 계산합니다. 변호사를 찾아오는 의뢰인들은 구체적으로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대략적으로 재판에서 받고 싶은 결과를 미리 생각해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내가 의뢰를 맡기는 변호사가 최대한 이에 근접한 결실을 맺을 수 있게
조력 해주길 바랍니다.
‘나에게 온 의뢰인이 바라는 결과를 받아낼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이는 변호사가 의뢰인과 그의 사건을 대하는 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소양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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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정에서 상대방을 압도하는 변호사님만의 노하우는 어떤 것인가요?
재판 결과는 서면이 90%라고 합니다, 그러나 나머지 10%는 법정에서
변론을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지요. 승소가 간절하시다면, 법정에서의 10%에 주목해주셨으면 합니다.
변호사마다 각자 노하우가 있겠지만, 저는 크게 3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핵심만 간결하게 말할 것.
너무 당연하지만, 전문 변호사들도 장황하게 설명하는 분들 많습니다.
전략일 수도 있고, 대부분은 재판부를 설득해야한다는 압박감 때문이죠.
그래서 늘 유의를 해야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법정에서 진술해야 할
부분을 핵심만 미리 적어갑니다.
2. 변론 중인 상대방의 말을 끊지 않을 것
법정에서 변론을 할 때 화술도 중요하지만 태도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런 점에서 상대방의 얘기를 끝까지 경청하는 부분은 꼭 필요합니다.
아무리 상대방이 억지 주장을 할지라도 일단 끝까지 들어보고 발언권을 얻어
반론을 하고자 합니다. 재판부는 오직 사실을 기반으로 판단을 한다고 하지만,
판사님도 사람인지라 당사자 및 소송대리인의 태도가 좋지 않다면 신뢰를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말로써 신뢰감을 줄 것.
아무리 주장이 법리적으로 잘 정리되었다고 해도 표정과 목소리, 발음이 제대로 전달이
안 되면 설득 효과가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법정에 서기 전에 항상
입과 목을 푸는 습관을 들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