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호사가 가져야 할 덕목은 무엇인가요?
변호사가 가져야 할 덕목은 편견 없이 의뢰인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누구나 인생을 살면서 일부러 “잘못된 길을 가야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인생을 살다 보면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서 불찰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불찰은 서로의 이해관계의 충돌 때문에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어느 관점에서 보느냐에 따라서 한 사람은 피해자, 다른 한 사람은 가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
억울하게 피해를 볼 수도 있고, 죄를 짓지 않았지만 가해자가 될 수도 있는 것이죠.
변호사가 의뢰인에 대한 편견을 갖고 변호를 한다면 승소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돈을 받고 변호를 하는 변호사가 아닌, 의뢰인을 편견 없이 바라보며,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고, 억울함을 풀어주는 것이 변호사의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테헤란은 변호를 맡은 순간부터 변호사와 90여 명의 법률 스태프들이 의뢰인이 처한 상황을 공감하고, 기댈 수 있도록 버팀목 역할을 하며, 대변하겠습니다.
테헤란을 찾은 이상 의뢰인은 혼자가 아닙니다.
-
테헤란 상담 전에 의뢰인께서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 있다면?
법률에 관련된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변호사에게도 사건에 대한 진실을 감추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많습니다.
물론 처음 보는 사람에게 모든 사실을 말하기에는,
민망함과 혹시나 하는 노파심이 생긴다는 것을 이해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렇게 부정확한 상담이 되어버리면 향후 재판진행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변호사에게는 꼭 진실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변호사는 의뢰인분들의 잘못을 추궁하는 사람이 아닌,
돕기 위해 존재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기억해주시고 상담에 임하셔야 합니다.
-
회생 법률 사무소, 현명하게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개인회생 및 파산을 하러 갔는데 수임료 목적으로 대부업체에다 대출을 받아
수임료를 내라고 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법조브로커’란, 변호사의 명의를 빌려 사무실을 만든 뒤 변호사 없이
개인회생을 처리하고 개인회생 수임료를 명목으로 대부업체에 고금리로 대출을 받게 하는 것입니다.
이는 당연 의뢰인에게 다 면책 받을 수 있다며 현혹을 시키기도 하는데요.
명의를 빌려준 변호사 또한 수임료가 지급되면 일부를 받는 형식으로 진행이 되니
아무것도 모르는 의뢰인은 당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시간이 있다면 무료상담을 통해 변호사와 대화를 나눠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 부분에서 만약 변호사가 아닌 사무장과 얘기만 나누고 나온다,
변호사가 의뢰인에게 소홀하다, 또는 전혀 대화가 없다면 변호사보단
사무장이 개인회생을 맡아 관리할 가능성이 크기에 신중하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회생 법률 사무소를 현명하게 선택하는 방법은 ‘변호사와 직접 상담’을
해보는 것을 조언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