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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회생 보정권고 무시하면 안됩니다

2025.07.09 조회수 663회

 

개인회생을 신청하신 분들께서 가장 많이 당황해하시는

순간 중 하나가 바로

법원으로부터 보정권고를 받았을 때입니다.

 

도대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 건지, 뭘 어떻게 내야 할지

막막하고 두렵죠.

 

오늘은 개인회생 보정권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면 법원은 제출한 서류를

검토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기재된 정보가 불충분하거나

법적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혹은 소명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법원에서 보정권고를 내려줄 수 있어요.

 

개인회생 보정권고는 관할 법원 및 재판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신청서를 접수한 후 2주 이내로

내려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법원에서는 제출 기한을 지정해 주는데,

이 기간 내 서류를 제출하지 않는다면

개인회생 신청 자체가 기각될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보정권고를 무시하거나 대충 넘겨서는 안 되는 것이죠.

 

 

가장 중요한 건 법원에서 요청한 기한 내에

서류를 전부 준비하여 제출하는 거예요.

 

개인회생 보정권고 대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보정권고의 내용을 정확히 읽어보세요.

 

법원에서 요구하는 서류와 수정할 부분을

정확히 확인해야하기 때문입니다.

 

2) 부족한 서류는 빠르게 준비하여 보완해야 합니다.

 

급여명세서, 계좌내역, 가족관계증명서나 임대차계약서 등

필요한 서류는 최근 자료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아요.

 

3) 변제계획안 수정은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실제 상황에 맞는 변제 가능한 금액을

작성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지요.

 

 

보정권고는 처음 받으면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막다른 길이 아니라 상황을 침착하게 정리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법원도 신청인의 상황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단지 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요청한 거예요.

 

보정권고는 기한 내 정확하게 제출하여

불이익 없이 넘어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니,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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