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컬럼] 여러분이 맡긴 그 곳도 불법 브로커 사무실일수도 있습니다.
[컬럼] 여러분이 맡긴 그 곳도 불법 브로커 사무실일수도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테헤란 회생전담센터 입니다.
저희 테헤란을 찾아주신 많은 분들 중
브로커를 통해 심한 금전적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
상당히 많다는걸 느낍니다.
오늘, 테헤란에서는 회생 브로커의
덫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 즉 브로커 구별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억울한 상황이 도래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성한 글이니 꼭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개인회생절차가 중도에 폐지된 사례
가 4건 중 1건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불법 회생 브로커들이 의뢰인의 상황을
엄밀히 고려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사건을
수임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부작용이라고
볼 수 있죠.
회생 업계에서는 불법 브로커의 규모가
늘어나는 만큼 관련 피해도 속출하고 있으며,
저희 회생의봄 의뢰인 분들 중에서도
나중에 사건 중 후반쯤 무엇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인지하여
울분을 토하시며 도와달라고 고민을
토로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의뢰인분들의 피해사례 몇가지를 출여보자면,
그 중 가장 많은 피해사례가 '추가비용 요구' 입니다.
불법사무장들은 각종 명목의 추가비용으로
전체 수임료를 넘어서는 비용을 챙깁니다.
'신청 불성실'은 의뢰인들로서는
가장 괴로운 피해사례인데요,
수임료를 받아 챙긴 후 무작정 기다리라며
몇 달에 걸쳐 지연시키다 잠적해버리죠.
다음으로 '사기적 수임료 청구' 입니다.
개인회생절차가 종료되면 비면책채권을 제외한
나머지 채권들은 면책되는 것이 원칙인데요,
그런데, 믿기 힘든 사실이나
일부 불법사무장들은 채권을 면책시켜주겠다면서
면책되는 일정 비율을 성공보수
명목으로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임료 대출알선' 피해사례도 여전히 비일비재
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불법사무장이 의뢰인과 상담녹음 후
인감증명서와 인감을 이용하여
대출약정서에 대리날인을 하는 등의
매우 교묘한 수법을 사용해서
가뜩이나 채무로 시달리고 있는 분들을
끝까지 쥐어짜버리죠.
2012∼2014년 28개 금융회사 고객 중
개인회생을 신청한 이후에도 새로
대출받은 사람은 7만5천명
으로 회생 신청자의 45.8%에 이르렀으며
대출잔액은 9천890억 원 가량 된다고 하니..
얼마나 상황이 심각한지 가늠이 가시나요?
사실, 일분일초가 급한 분들은 객관적인
시선으로 판단하기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기에,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시라면 불법 브로커 구별법을
통해 최소한의 방어막을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상처 난 데다 소금 뿌리는 격이에요.
완전히 어떻게 보면
경제적으로 사형 선고를 받은 사람들한테..
다시 좀 일어서려고 하는 사람들한테 갑질이죠
- 의뢰인 김**님-
'회생/파산 브로커 구별 방법 9가지 !'
이 중에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의심해볼 필요 있습니다.
1. 수임료가 너무 적거나 너무 많을 경우
2. 터무니 없이 적은 변제금을 안내할 경우
3. 해당 사무소등록증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4. 변호사 명의의 정식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을 경우
5. 변호사 상담요청을 핑계 대며 거절하는 경우
6. 방문/대면 상담을 거절하는 경우
7. 수임료를 법인이 아닌 개인계좌로 받는 경우
8. 서류를 보낼 주소가 인터넷에 등록된 사무실과 다른 경우
9. 수임료 대출을 권유할 경우
생각보다 참 많죠.
하지만, 생각보다 불법 브로커는 전국
곳곳에 포진되어 여러분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법률사무소 선택
매우 신중하셔야 합니다.
회생·파산 변호사 선택하기 전 주의사항을 말씀드릴테니
이것만이라도 꼭 숙지하셔서 의뢰인과
맞는 좋은 법률 조언가를 만나시길 바랍니다.
1. 변호사 사무실에서 수임료 목적으로
대출을 권유한다면 무조건 의심부터 하세요.
일부 변호사, 법무사 사무실에서 대부 업체 연계하여
수임료를 대출로 처리 신청인에게 이자 가중
시키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불법에 해당되는 일이고
이로 인한 피해가 예상될 수밖에 없으니 대부 업체와
연계하는 사무실에 대해서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고객을 위한 서비스가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사건을 맡겼는데 누군가에 의해 내 사건이
처리되고 있는지를 알지 못한다면
매우 불안하고 초조할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의 사건에 대해 담당자가
배정되어 끝까지 책임지고 관리가
잘 이루어지는지 확인해보셔야 하며,
만일을 대비하여 기각 시 수임료 환불 정책이나
수임료를 한꺼번에 낼 수 없는 의뢰인들을 위해
분납 제도를 진행하고 있는지와 같은
고객 서비스가 잘 마련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3. 법률 전문가의 전문성을 확인할 것
(경력, 실제 처리건 수, 전문 증서 등등)
물건을 사거나 큰 수술을 할 때 혹은 집을
알아볼 때 기타 등등 신중하게 알아보고 선택해야
하는 것에 있어서 ‘발품을 많이 팔아야 좋다.’
라는 얘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법률 전문가를 찾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 전문가와 상담해 보면 회생·파산 조건 진행에 대해
여러 가지 다른 의견을 제기하기도 합니다.
어찌 보면 당연한 거겠죠.
사람마다 능력이 다르듯이 사무실마다 업무처리 능력이
다르기 때문이니 얼마나 분야에 대한 경험과
능력이 좋은지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이를 가장 잘 나타내는 지표가 바로 사건 접수 건수,
도산 전문 자격증, 고객 후기이니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확실하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인 도산법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변호사가 상담부터
서류 검토까지 모든 절차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간혹, 법률 조언가가 어려워 이런 말조차
꺼내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일생일대의 선택이니만큼
신중해야 하지 않을까요?
꼭 법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좋은
파트너를 만날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의뢰인을 대하는
저희 테헤란,
궁금한 게 있으시다면 어려워 마시고
언제든지, 편하게 물어봐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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