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5402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5402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news

소식

테헤란의 이야기, 그리고 고객님들의 이야기까지.

[법률소식] 노인 재산만을 노린다? ‘실버크라임’

2023.01.05 조회수 819회

실버타운이 흥행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3년 고령인구의 비율은 18.4%에 달합니다. 작년에 비해 0.9% 오른 수치입니다.

 

더 쉽게 말하면 유소년 100명당 노령인구는 167.1명에 해당하는 비율입니다.

 

고령화 시대가 된 것은 이미 지난일이 되었습니다.

 

작년부터 법무법인 테헤란은 노인범죄와 관련된 상담문의 건수가 눈에 띄게 늘어났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이 상담했던 사례와 비슷한 사건을 소개하려 합니다.

 

바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 방영된 이야기입니다.

 

요양보호사인 A씨는 김씨 할머니를 헌신적으로 돌보았습니다. 그런데 지난해 김씨 할머니가 살던 집에 소란이 일어났습니다.

 

바로 할머니의 조카들과 요양보호사 A씨의 싸움이었습니다.

 

할머니 조카들과 요양보호사 A씨가 다투게 된 까닭은 요양보호사 A씨가 김씨 할머니의 수양딸 즉, 입양딸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해당 사건은 요양보호사 A씨가 수백 억원의 자산가이던 할머니의 유산을 노리고 악의적으로 접근했다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른바 ‘실버크라임’, 노인을 대상으로 노인 약탈, 학대 그리고 노인대상 신종 범죄입니다.


인지능력이 현저하게 감소하고 외로운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신종범죄인 실버크라임은 앞으로 우리가 대비하고 처리해야 하는 사건에 많은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노인 약탈, 노인학대 등의 형사사건 대비하여 오래기간 연구를 하였습니다.

 

시대에 맞는 신종 범죄가 생겨나는 만큼 법무법인 테헤란 또한 그에 맞추어 많은 연구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형사 법률적인 차원에서 법무법인 테헤란은 많은 데이터를 축적하였고, 해당 사례와 같은 사건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시대흐름을 누구보다 빠르게 발견하여 신종범죄에 대응하는 전략을 세웁니다.

 

누구보다 한 발 먼저 빠른 대처를 하기 위해 오늘도 법무법인 테헤란의 불빛은 꺼지지 않습니다.

 

여러분들과 동행하는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