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5402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5402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news

소식

테헤란의 이야기, 그리고 고객님들의 이야기까지.

[세무] 유튜버 세금, 세무사가 필요한 이유 3가지

2021.10.19 조회수 1500회

“유튜버 세금, 세무사가 필요한 이유 3가지”

 

 

유튜버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직업이 되었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직업인만큼, 세금에 대해서 무지한 경우가 많다.
 
사업자등록의 필요성을 잘 느끼지 못하고, 수익이 발생하면 그제서야 세금에 대한 걱정을 한다. 그래서 유튜브를 운영하며 세금폭탄을 맞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세금에 대한 경각심이 필요하다. 하지만 유튜버에게 세무기장은 비용적으로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그럼에도 세무기장을 진행하면 얻을 수 있는 혜택 3가지가 있다.
 


첫 번째, 비용처리가 가능하다. 


유튜버는 분야마다 콘텐츠를 만들 때 들어가는 비용이 존재한다.

 

먹는 방송을 운영하고 있다면 식비, 게임 방송을 운영하고 있다면 게임 아이템 구입 비용 등 그 외에도 촬영장비, 방송장비, 게스트 출연료, 편집자 인건비 등이 발생한다.

 

비용처리를 한다면 세금을 절감할 수 있다.
 


두 번째, 각종 세액공제, 국가지원 혜택을 안내받을 수 있다. 


유튜버는 상황에 따라 다양한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업종 중 하나이다.

 

청년창업 중소기업 세액감면, 고용증대 세액공제, 중소기업 특별세액감면, 창업기업 지원 서비스 바우처, 기장세액공제, 두루누리 지원금, 일자리 안정자금 등 다양한 공제 혜택을 안내받을 수 있다.
 


세 번째, 세무리스크를 방지할 수 있다. 


연 7,500만 원 이상의 소득이 발생하는 프리랜서 용역소득자는 소득이나 비용 지출에 대한 세무조사가 있을 수 있다.

 

대부분의 유튜버는 해당액 이상의 매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세무사를 통해 사업자등록을 하고 기장을 맡기는 것이 세무조사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 
 
유튜버 초기에는 수익에 비해 비용이 없거나, 수익이 적어 세금에 대한 부분을 신경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세금 신고 대상자인지도 모르고 신고를 하지 않거나, 추후 세금에 대한 준비를 안 하는 경우 세금폭탄을 맞기 쉽다.
 


유튜브를 운영하며 자신이 어떤 세금을 내야 하는지, 어떻게 세금을 관리해야 하는지, 사업자등록을 해야 하는지 몰라 고민하고 있다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권한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