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story

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가방에 진심인 투범비의 '빅포터', 테헤란 통해 가방 자체를 특허 등록 받았습니다.

2023.11.04 조회수 10회

 

"가방 사업, 정말 제대로 해보고 싶습니다."

 

 

테헤란의 전문성이라면 투범비의 '빅포터' 가방을 ‘특허’로 등록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

투범비 김재한 대표님은 테헤란의 문을 두드리셨습니다.

 

 

 

'무엇보다 윤웅채 변리사님의 업무 처리 과정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미팅에서 저희 아이디어에 관한 의견을 잘 들어주시고 빠르게 등록 가능 여부와 절차에 대하여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 투범비 김재한 대표님과의 인터뷰 中 -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이번 고객인터뷰로 찾아온 고객사는 투범비의 김재한 대표님입니다.

 

 

김재한 대표님께서는 가방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기능적인 요소를 추가한 "백팩형 가방(Backpack type bag)"을 개발하셨는데요.

 

 

어떠한 이유로 특허 출원을 결심했고,

또 어떠한 이유로 테헤란을 선택했는지 투범비 김재한 대표님과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고객사에 직접 방문하여 현장의 열기와 대표님의 열정을 알아볼 수 있는

자리가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귀한 내주신 김재한 대표님께 감사의 말씀 다시 한 번 올리며,

투범비와 백팩형 가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 특허 등록을 마친 투범비의 백팩형 가방 ▲

 

 

 

 

A. "투범비"는 2019년 소상공인진흥공단의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으로 시작하게 된 가방류 제작/생산/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초창기 사업 아이템은 ‘군인을 위한 백팩’이었으며, 사업 아이템을 인정받아 지원을 받고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과거 군인 신분일 때, 쇼핑백에 물품을 소지하고 다녔던 것에 불폄함을 느껴 군인을 위한 백팩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죠.

 

현재는 군인 신분으로 백팩을 사용하다가 전역 후 일상 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빅포터 백팩을 개발하면서 사업의 이이템을 확장하고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A. 일상 생활에서 활용도가 가장 높은 가방은 바로 "백팩"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하고 많은 양의 소지품을 넣어서 다닐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백팩은 스틱과 같은 긴 형태의 소지품은 수납하기 어렵습니다.

 

대표적인 스틱형태의 소지품은 우산일 것입니다. 누구나 한번은 우산을 들고 다니다가 분실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우산을 비롯하여 긴 형태의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이 이번에 특허등록한 ‘백팩형 가방’ 빅포터 백팩 입니다.

 

지금 생각하고 있는 타겟층은 남성이지만, 점차 그 범위를 늘려 남녀노소 불문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가방을 만드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A.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서는 책임과 의무가 따릅니다.

 

저희가 개발한 기능과 장치에 관한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서는 그에 따른 책임과 의무를 다해야 하죠.

 

특허출원은 기본적이고 1차적인 책임과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A. 저희가 개발한 빅포터 백팩의 디자인은 특허청에 디자인등록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타사가 어느정도 모방을 하여도 권리 침해로 대응하기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기능적인 측면은 보다 명확하게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타사에서 모방이나 도용을 하였을 경우 강력하게 대응할 수 있는 수단이 될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희만의 독자적인 기능을 가진 빅포터 백팩을 시장에서 보호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빅포터 백팩만의 특별한 기능적 편의를 제공 할 수 있으며 이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쇼핑몰 상세페이지에 "특허 등록 받은 백팩" 및 "디자인 등록 받은 백팩"으로 홍보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웃음)

 


 

 

 

 

 

A. 경영학과 출신이지만 학부시절에 특허출원 교양수업을 수강할 정도로 오래전부터 특허출원에 대하여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동안 여러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많은 변리사분들을 만났고,

 

그 과정에서 테헤란의 시스템과 담당 변리사님인 윤웅채 변리사님과의 미팅을 통하여 신뢰할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 테헤란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A. 무엇보다 변리사님의 업무 처리 과정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미팅에서 저희 아이디어에 관한 의견을 잘 들어주시고 빠르게 등록 가능여부와 절차에 대하여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출원을 하고 등록까지 되는 과정에서 원활하게 잘 진행된다는 느낌을 받았고 결과적으로 잘 마무리 되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테헤란의 규모를 바탕으로 하는 시스템에 신뢰감이 갔으며 여러 담당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여러 문의와 요청에 대하여 빠르게 잘 대응해 주셨습니다.

 

 

A. 누구나 특허 출원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실 것입니다.

 

다만 믿고 맡길 좋은 변리사님을 찾기가 쉽지 않고 절차와 비용에 관한 부담감이 있다보니 특허등록을 진행하지 못하시는게 아닐까 합니다.

 

나중에 문제가 된다면 모든게 더 어렵고 비용도 많이 소요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부담스러워 하지 마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귀한 시간 내어주시며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신 투범비 김재한 대표님께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저희 테헤란은 앞으로도 대표님들의 특별한 기술이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테헤란은 고객과 일회성 관계가 아닌 주기적으로 소통하며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관계를 지양하고 있습니다.

 

 

대표님들의 물음표 가득한 순간에 느낌표로 보답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테헤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성공 사례들을 만나고 싶다면?](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