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story

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독창적인 꽃 전시 장치 아이디어, 테헤란이 특허 등록으로 실현시켜드렸습니다.

2023.08.01 조회수 20회

 

오로지 꽃에 대한 애정으로 구상한 '꽃 전시 장치'

 

테헤란을 믿고 의뢰주신 (주)플로라운지 심지현 대표님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끝까지 책임지고 특허 등록으로 이끌어냈습니다.

 

 

테헤란과 특허 여정을 함께 하며 이러한 점이 좋았습니다!

 

"단순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꽃냉장고에 우리만의 기술을 정의하고,

 

지식재산 보호에 필요한 요소를 정리해 놓은 특허명세서를 보는 순간

 

특허 등록까지 가능할 것 같다는 확신을 가졌던것 같습니다."

 

- (주)플로라운지 심지현 대표님과의 인터뷰 中 -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고객 스토리는 실제 테헤란을 통해

특허 등록을 마친 (주)플로라운지 심지현 대표님과의 인터뷰입니다.

 

 

특허 출원부터 등록까지 테헤란과 여정을 함께 하며 어떻게 특허권 확보에 성공했는지

(주)플로라운지 심지현 대표님과 인터뷰를 진행하였는데요.

 

 

테헤란도 이번 기회를 통해 등록받은 특허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자리가 되어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심지현 대표님과 직접 만나 인터뷰를 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주)플로라운지가 어떤 회사이며,

왜 특허 등록을 하게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 플로라운지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플라워 마켓입니다.

 

매일 새벽, 새롭게 들어온 신선한 꽃을 한송이 단위의 가격 정찰제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원하는 시간에 배송 받을 수 있는 화훼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서울 가로수길 신사점, 홍대점, 마곡점 3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자사 쇼핑몰과 모바일 앱으로 온라인 주문 가능하며, 온라인 제휴사 14개 매장을 운영중입니다.

 

 

 

 

A. 처음 플로라운지를 시작 할 때, 기존 꽃집들과는 다르게 마켓에서 장을 보듯 고객이 직접 꽃의 상태와 가격 등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아울러 꽃의 신선도 유지 기능도 할 수 있는 꽃 냉장고를 찾았으나, 기존시장에서는 찾을 수 없어서 직접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자체 설계 제작한 저희 꽃냉장고를 통해 고객은 꽃의 이름, 입고일, 원산지, 한송이당 가격, 꽃말등의 정보를 확인하며 신선한 꽃을 한송이씩 골라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누군가에게 꽃다발을 선물할 때도 내가 원하는 꽃과 꽃말 등을 확인하며 직접 커스터마이징하여 선물할 수 있기 떄문에 더욱 특별한 선물이 된다고 느끼는 고객피드백이 많습니다.  

 

 


 

 

 

 

A. 창업을 하고나서 저희 꽃냉장고가 신선하고 쇼핑하기 편리하다는 고객 의견이 많았습니다. 또한 동일 업종 종사자들에게 꽃냉장고 제작 관련 문의를 많이 받았습니다.

 

플로라운지 비즈니스의 핵심이 투명한 상품정보 공개로 화훼소비 문화를 선진화해야 국내 꽃 소비규모를 늘릴 수 있다는 생각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이에 부합한 꽃냉장고 개발은 필수적이었고, 시장에서도 통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심에 고심을 거듭하고 직접 발품을 팔아 개발/제작한 꽃냉장고였기에 지식재산권 등록은 필수적이라 생각하여 특허를 출원하게 되었습니다.  

 

 

 

A. 특허 등록 소식을 들은지 아직 2주 정도밖에 지나지 않아서 직접적인 도움을 받은 경험을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두 가지 측면에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첫째는, 특허받은 꽃냉장고에서 생화를 보관하기 때문에 신선한 꽃을 판매한다는 고객 신뢰 측면입니다.

 

이번 특허기술은 꽃냉장고 온도조절을 통해 꽃의 개화시기를 늦춰 고객이 꽃을 구매했을 때 오랫동안 꽃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둘째는, 사업 확장을 위해 IR 활동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벤처캐피탈, 여러 투자자들에게 플로라운지 사업 모델의 차별점과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가산점이 될 것 입니다.

 

 


 

 

 

 

A.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을 때 특허 관련해서 많은 정보를 찾아 봤던거 같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테헤란 윤웅채 변리사님 관련 기사를 보게 되었고,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청구 범위를 정하는 과정에서 조심해야 할 부분과 특허 출원부터 등록까지의 진행 과정을 너무 알기 쉽게 정리해 놓은 기획 기사 같은거 였습니다.

 

기사를 보고 바로 테헤란에 전화해서 윤웅채 변리사님께 특허 출원 의뢰를 했던 것 같습니다.

 

 

 

A. 막연한 꿈이였던 특허 등록이 가능한 목표로 바뀌는 느낌이였습니다.

 

저희가 고민하고 해결하려고 했던 건 어떻게 하면 꽃을 오래 보관하고,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꽃냉장고를 만들까 였습니다.

 

어떻게 보면 단순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꽃냉장고에 우리만의 기술을 정의하고, 지식재산 보호에 필요한 요소를 정리해 놓은 특허명세서를 보는 순간 특허 등록까지 가능할 것 같다는 확신을 가졌던것 같습니다.

 

 

 

A. 2년 전으로 돌아간다면 저희 회사가 특허를 갖을 수 있을거라는 생각을 못했던 때입니다.

 

하지만, 저희 기술을 보호하고 사업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특허 신청을 하자는 결정을 했지만 당시에는 큰 용기가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이 과정을 되돌아 보면 특허는 특정 산업의 전문기술에만 필요한게 아니라 내가 하고 있는 모든 사업에 무형 자산을 지키기 위한 당연한 과정인 것 같습니다.

 

특허 출원, 상표 등록은 연구개발 회사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모든 회사 또는 개인의 재산을 지키기 위해 모두 염두해야하는 기본 안전장치라고 생각합니다.

 

 


 

귀한 시간 내어주신 (주)플로라운지 심지현 대표님께 한번 더 감사 인사드립니다.

 

 

저희 테헤란을 통해 취득한 지식재산권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주)플로라운지가 되기를 항상 응원합니다.

 

 

테헤란은 여러분의 평생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항상 함께 하고 있습니다. 물음표 가득한 순간, 느낌표로 보답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테헤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성공 사례들을 만나고 싶다면?](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