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story

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이 제품을 포함하여 디자인3개, 특허2개, 상표1개를 테헤란에서 출원한 상태입니다:” 테헤란을 통해 성공적으로 특허등록을 마친 손대표님과의 인터뷰

2022.12.23 조회수 13391회

 

 

 

테헤란 변리사님과 함께 한 덕분에 무사히 특허등록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저의 시간과 노력이 담긴 제품에 대한 특허권을 인정받아고 확실히 제꺼가 되었다는 생각에 정말 기쁩니다.

특허등록을 통해 그린 크래프트의 가치가 좀 더 올라갔다고 생각합니다. 

 


발명품에 들어가는 부품 및 제가 인지한 문제점을 변리사님께 따로 말씀드리지 않았는데도 단번에 파악하시고,

이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을 주셔서 좋았습니다.

 

 

앞으로 만들 저의 신제품에 대해서도 특허법인 테헤란과 함께 할 것입니다

 


- 그린 크래프트 컴퍼니 손요성 대표님과의 인터뷰 중 -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고객 스토리는 실제 테헤란을 통해 특허 출원 및 등록을 마친 그린 크래프트 컴퍼니 손요성 대표님과 인터뷰입니다. 

 


테헤란과 함께 하면서 어떻게 성공적으로 마쳤는지 그린 크래프트 컴퍼니 손요성 대표님과 인터뷰를 해주셨는데요.

 

 

테헤란도 뜻깊은 시간을 가지게 되어 감사한 자리 였습니다. 

 


직접 만나뵙고 인터뷰를 했던 내용을 통해 특허등록의 중요성, 그리고 그린 크래프트 컴퍼니가 어떤 회사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그린크래프트컴퍼니는 어떤 기업인가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그린크래프트 컴퍼니는 컴퓨터 주변기기를 개발하는 업체로, 충전기·USB어댑터·거치대 등을 ‘컴퓨터 인테리어’로 표방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현존하는 모든 컴퓨터 인테리어 용품에는 모두 불편함이 있다고 생각하며,

이 불편한 요소를 편리한 요소로 승화하는 것을 최우선의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Q. 그린크래프트컴퍼니의 목표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는데요.

혹시 이번 특허등록 외에 또 다른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신가요?

 

 

A.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한 핸드폰 확성기를 설계하였으며, 최근 출원을 진행하였습니다.

 

 

COVID-19가 장기화됨에 따라 ZOOM을 이용한 화상 회의나 수업이 늘었으나, 노트북이 없다면 화상 미팅 이용에 불편함이 따릅니다.

 

 

그러나 이 확성기를 이용하면 휴대폰을 세운 상태로, 작은 소리도 크게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노트북이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고음역대의 소리가 깨져서 들리는 현상 역시 해당 발명품으로 보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현재 이 제품을 포함하여 디자인3개, 특허2개, 상표1개를 테헤란에서 출원한 상태입니다.

 

 


 

 

 

Q. 특허를 등록 받으신 ‘맞춤적요구조를 포함하는 휴대폰 무선충전장치’는 기존 장치와 어떤 점이 다르며,

사용자에게 어떤 편리함을 제공해줄 수 있나요?

 


A. 기존의 휴대폰 무선충전기는 패드 높낮이가 서로 달라 휴대폰 기종별로 호환되는 제품을 찾아서 사용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테헤란에서 등록한 ‘맞춤적요구조를 포함하는 휴대폰 무선충전장치’는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거치대를 활용하여,

모든 기종의 핸드폰을 충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 사무업무를 보시는 분들께서는 다수의 충전기와 USB 잭, 다수의 서류를 사용하시다 보니 핸드폰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해당 발명품은 충전기, 거치대, USB 연결포트를 결합한 형태로, 책상 정리와 휴대폰 사용의 용이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Q. 테헤란을 통해 특허를 출원하여 권리 취득에 성공하셨는데요. 이렇게 지식재산권 취득을 진행하시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A.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지식재산권 획득이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획득한 지식재산권을 통해 보다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할 수 있을 것 같아 지식재산권 취득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Q. 등록 받은 지식재산권이 실제로 사업에 도움이 되었나요? 도움이 되었다면, 어떤 도움이 되었을까요?

 


A. 변리사님께 도면과 발명에 대한 설명을 전달해드렸더니 모든 과정을 원스탑으로 진행해주셔서 큰 어려움 없이 잘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상품이 본격적인 생산단계에 들어가기전인데 들어가면 실질적인 도움을 체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발명품을 만든 후 시중에 판매하기까지는 자본이 필요한데,

이렇게 미리 지적재산권을 획득함에 따라 자본을 증자할 여유 시간을 확보했다는 생각이 들어 심리적 안정감이 듭니다.

 


Q. 테헤란은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그리고 선택을 한 이유가 있을까요?

 


A. 윤웅채 변리사님의 블로그를 보고 테헤란을 알게 되었습니다.

변리사님의 블로그에 다양한 사례와 문제 발생에 대한 대안이 아주 상세히 적혀 있어 믿음이 갔습니다. 

 


또한 변리사님의 특화 종목에 컴퓨터 관련 기술이 포함되어 있던 점도 테헤란을 선택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Q. 테헤란에서 특허 상담 및 출원 과정을 하면서 좋았던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A. 발명품에 들어가는 확성스프링에 대해 제가 인지한 문제점을 변리사님께 따로 말씀드리지 않았는데도 단번에 파악하시고,

이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을 주셔서 좋았습니다. 

 


특허는 물론 저희 기업이 미래에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전체적으로 컨설팅해주신 점이 특히나 만족스럽습니다.

 

 


 

 

 

Q. 끝으로 지식재산권에 관련하여 특허등록 및 상표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들께 전달 드리고 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A. 저는 사업을 일찍 시작한 편입니다. 16년 전 프린팅 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를 떠올렸는데,

출원은 진행하지 않았죠. 그랬더니 1년 후 제가 생각했던 것과 똑같은 상품이 시장에 유통되었습니다. 

 

 

‘내가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남도 생각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다른 분들께서도 어떤 아이디어를 떠올리셨다면 기회를 놓치기 전에 지식재산권을 취득하고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더 분발해 새로운 기술 개발을 한 제품들을 만드려고 하는데,

제작되는 기술 및 장비 들에 관해서 특허법인에 맡겨 저의 지식재산권을 지키고자 합니다.

 

 



 

귀한 시간을 내어주신 그린 크래프트 컴퍼니 손요성 대표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특허법인 테헤란을 통해 취득한 지식재사권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 성장하고 발전할 그린 크래프트 컴퍼니 가 되길 테헤란이 응원합니다.

 


여러분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터 테헤란은 고객사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응원해

안정적인 사업 영위와 저작권까지 보호하는 지식재산권의 평생 파트너로서 여러분께 큰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성공 사례들을 만나고 싶다면?]

 

 

▶ 출원/등록 비용을 공개합니다 : 투명한 수임료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진솔한 대화가 담긴 '고객과의 인터뷰'가 궁금하다면?

 

▶ 테헤란과 함께 한 성공적인 글로벌 특허 등록 사례, 지금 바로가기

 

▶ '테헤란의 BM특허 등록' 사례, BM전문변리사의 압도적인 실력 만나보기

 

▶ '지식재산 무료 소책자' 만나보세요 + 변리사 1회 무료 상담권 포함

 

▶ 특허/실용신안/상표/디자인의 출원 및 등록 관련 '실시간 채팅 상담' 바로가기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