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story

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고객후기] ‘테헤란의 서비스 중 아쉬운 부분? 없습니다. 등록을 받았으니까요’

2021.05.25 조회수 1047회

‘테헤란의 서비스 중 아쉬운 부분? 없습니다. 등록을 받았으니까요’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테헤란의 고객과 직접 인터뷰를 진행해보는 [테헤란 고객사 스토리] 12번째 시리즈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분은 친환경 연결호스, 환기구 필터 등 공기정화에 관한 기능성 제품에 대한 특허를 획득하신 차민수 대표님 이십니다.

 

차민수 대표님께서는 환기구용 필터에 대한 특허 출원을 위해 테헤란에 방문해 주셨는데요.

 

특허 출원과 더불어 PCT, 중국특허 출원, 상표, 디자인 출원까지도 함께 진행해 좋은 결과를 얻어가셨습니다.

 

이번 인터뷰에서 대표님께서는

 

“과거에 특허를 등록받지 못해 사업이 곤란해 지는 모습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 때부터 테헤란을 만났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테헤란 서비스에 아쉬운 부분요? 아니요 하나도 없었습니다”

 

라고 테헤란에 신뢰 가득한 말씀을 많이 해 주셨는데요.

 

바쁘신 와중에도 테헤란으로 다시한번 방문 해 주신 차민수 대표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주식회사 에코로셀은 어떤 회사인가요?

사업을 시작한 계기와 현재 집중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서도 설명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언제나 친환경을 향하는 기업으로 세계수준의 품질과 고객 요구사항에 특성화 된 제품으로

PC-AIR 연결호스, 환기구 필터 등 각 기능성 제품으로 늘 필요하고 현재 환경에 부합된 제품을 제조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환기 시스템은 배기와 급기의 기본구조로 이루어저 있습니다.

그런데 외부에서 실내로 급기시 정부에서 기준한 오염물질들이 실내 환기구를 통해 그대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사는 이점에 착안하여 기술개발에 들어갔고, 좀 더 간편하고 누구나 어디서든 설치 가능한 제품을 고안하여 특허와 더불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당사는 특수 기능성 호스 (PC-AIR 연결호스), 환기구 필터(조달 등록)을 시작으로 사용하는 고객의 환경에 포커스 되어 있습니다. 


PC-AIR 연결호스는 인천국제공항공사과 협업하여 세계수준의 제품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환기구 필터는 외부에서 들어오는 오염 물질을 청정하게 하여

각 건물의 사용자의 호흡기 건강과 청정함을 유지하는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Q. 특허출원을 진행한 환기구용 필터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기존 환기구 필터 설치 방식은 천장을 뜯어내거나 다른 변형을 이용하여 설치하는 방식입니다.

 

일반 사용자 측면에서는 설치가 매우 어려운데요. 

 

더 쉽고 간편하게 설치 및 교체를 고민하고 있는 시점에서 볼트 및 자석을 이용한 설치 방식을 고안하였고 특허 등록까지 받았습니다.

 

당사의 제품은 기존 설치 방식을 탈피한 혁신적이고 세계수준의 최고성능을 구현하는 환기구용 필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지식재산권을 출원하게 된 이유가 있을까요?

 

제가 사업을 하기 전, 주변에서 특허 등록을 받지 못해 사업이 어려워지는 모습을 본 적이 있습니다.

 

등록을 먼저 받고 출시를 했어야 했는데, 등록도 안 받고 제품부터 출시해 버린거죠.

 

그 뒤에라도 등록을 받았으면 좋았을 텐데, 결국 등록도 못받는 바람에 사업이 굉장히 곤란해 지더라고요.

 

그때 생각했습니다. 특허는 꼭 받아야 하는구나, 라고요.

 

그리고 요즘은 사업에 특허가 정말 중요합니다.

 

정부 지원사업을 받거나, 바이어/벤더를 만나도 특허가 없으면 ‘특허도 없는데?’라는 말을 듣게 되거든요.

 

 


 

 

Q. 특허출원 뿐 아니라 디자인, 상표, 해외출원까지 한번에 진행하셨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환기구 필터는 전세계 규격화 된 제품으로 환기 시스템이 구현된 어느 곳에서나

설치 가능한 제품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 

 

특히 선진국 중심으로 환기 시스템이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국내 출원뿐만 아니라

해외출원, 상표 등록까지 진행하여 지적재산권 확보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Q.    테헤란을 알게 되신 경로와 테헤란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특허등록 방법에 대해 고민하던 차에 협회에 등록된 특허법인 테헤란을 알게 되었고,

 

특허에 대한 검증된 평가와 우수한 서비스를 알게 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특허출원 과정에서 문제점이나 어려움은 없었나요?
 

특허는 처음 출원하여 진행하는 과정이었으나 특허가 가능한 범위 가능하지 않은 범위를 정리해주셔서 등록에 대한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윤웅채 변리사님께서 기존 특허를 침해하지 않고 우리의 기술을 부각시켜주는 범위에 대한 설정에 대해 많은 상담을 해주셔서 등록까지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Q.    특허 상담 및 출원 과정에서 테헤란의 좋았던 점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윤웅채 변리사님께서는 간단한 아이디어, 실현 가능한 기술에 대해 스케치든 구두든, 문자 메시지등 작은 의견에도 귀를 열어주셨습니다.

 

여기에 더해 되는 것과 안되는 것에 대해 정확하게 정리해주시는 것은 특허법인 테헤란의 최고의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Q.    특허 상담 및 출원 과정에서 테헤란의 아쉬웠던 점 또는 추가되었으면 하는 점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테헤란 서비스에 아쉬운 부분요?

 

아니요 하나도 없었습니다.

 

어려울 수 있었는데 등록을 받았으니까요.

 

진작에 알았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귀한 시간 내어 인터뷰에 응해주신 차민수 대표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테헤란, 성공의 비결은?]

 

▶ 특허법인 테헤란의 투명한 수임료는 이 곳에서 확인하세요

 

▶ 실용신안, 디자인등록 및 상표취소심판까지, 실제 고객 인터뷰 보러가기

 

▶ '특허법인 테헤란의 98% 등록 성공률의 비밀' 칼럼 바로가기

 

▶ 테헤란과 함께 한 글로벌 상표 등록 사례, 지금 바로 만나보기

 

▶ 무료로 제공되는 '변리사의 15년 노하우, 지식재산 소책자' 바로가기

 

▶ '실시간 채팅 상담' 바로가기 : 전화 받기 어렵다면 간단하게 채팅으로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