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고객후기] '특허등록, 상표출원에 있어 처음이었지만 테헤란 덕분에 아무 문제 없이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특허등록, 상표출원에 있어 처음이었지만 테헤란 덕분에 아무 문제 없이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테헤란의 고객을 직접 찾아가서 인터뷰를 진행해보는 [테헤란 고객사 스토리] 11번째 시리즈입니다.
테헤란이 이번에 소개해드릴 분은 비대면 중고거래 파라박스(Parabox) 특허등록 및 파라바라(Parabara)상표출원 하신 김길준 대표님 이십니다.
김길준 대표님께서는 파라바라와 관련해서 특허등록, 상표출원을 위해 테헤란에 방문해 주셨는데요.
"지식재산관련 사건 진행이 처음임에도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기에 어려운 점이 1도 없었습니다."
"지속적으로 파라바라와 관련된 사업을 이어나가야 하기에 새로운 아이디어 및 지식재산과 관련된 사건을 진행해야 한다면 테헤란과 진행할 것입니다."
라고 테헤란에 힘이 되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바쁘신 일정 속에서도 친절하게 인터뷰에 응해주신 김길준 대표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객님의 말씀을 발판 삼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테헤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안녕하세요, 파라바라에 대해 소개 부탁드리며,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 및 현재 가장 집중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저희 파라바라는 비대면 중고거래 자판기인 파라박스를 활용하여
거래자들끼리 굳이 만나지 않더라도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제작년 여름 개인적으로 중고거래를 많이 진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문득 사람을 만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고 택배 거래를 진행하는 경우,
벽돌 박스와 같은 사기거래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물건은 직접 보되 거래자는 직접 만나지 않고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다가 생각해내게 되었죠.
저희 파라바라는 아직 중고거래 플랫폼 초기 서비스이기에, 이용자 확보가 가장 우선이라 생각되며,
당분간은 파라박스 및 파라발에 몰두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Q. 이마트 24와 협업을 진행 중이던데,
협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 및 효과에 대해 설명 부탁 드립니다.
현재는 이마트 24 뿐만 아니라 롯데마트, AK애견백화점, 지하철기관 등 다양한 곳과 협업을 진행중입니다.
해당 기관들에서 저희 측으로 먼저 제의를 주셨으며,
아무래도 저희 파라바라를 더 알리면서 더욱 빠른 발전과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에 승낙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해당업체를 방문하시는 고객분들께서 파라박스의 아이템을 활용하기에 저희의 고객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Q. 특허등록 받은 무인 거래 자판기 및 자판기를 이용한 중고거래 서비스 제공 방법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고객분들께서 어플을 통해 판매하고 싶어하는 상품을 등록하신 후
해당 상품을 파라박스에 넣어두시면 거래 리스트에 등록되는데요.
그 이후 해당 상품의 구매자가 있다면 파라박스에 있는 카드결제 기능을 활용하여
중고거래가 성사되는 시스템에 대해 특허등록을 받게 되었습니다.
Q. 파라바라(Parabara)상표와, 파라박스 상표에 대한 특징과,
출원하게 된 계기를 설명해 주세요.
파라박스에 내장되어 있는 위치기반 서비스로 상품거래가 진행되는 형식이기에
이러한 기능 및 파라박스를 대표할 수 있는 상표를 디자인하다 파라바라를 제작하게 되었으며,
해당 이름의 경우 '상품을 팔아봐라'에서 유래되었습니다.
Q. 테헤란을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그리고 테헤란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인터넷에서 선릉역 근처 특허법인을 조사하다 테헤란을 알게 되었습니다.
테헤란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등록되어 있는 수 많은 특허, 상표 등
다양한 지식재산권들의 사례들에 신뢰가 생겨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특허등록 및 상표출원 상담 과정에서 테헤란의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지식재사과 관련된 사건을 처음 진행함에도 불구하고 이해 안되거나 어려운 것 없이 사건이 진행될 수 있었다는 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윤웅채 변리사님께서 정말 친절하고 상세하게 하나하나 설명해주시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Q. 테헤란의 아쉬웠던 점 또는 추가되었으면 좋을 점
테헤란과 사건을 진행하면서 아쉬운 점은 크게 없었습니다만,
한가지 바라는 점이 있다면, 상표등록 진행 과정에 있어서 온라인상으로 해결 가능한 부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이 부분 역시 테헤란과 사건을 진행하게 된다면 아무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저희 파라바라는 지속적으로 사업을 이어나가야 하기에
새로운 아이디어나 지식재산권과 관련된 사건을 진행해야 한다면 앞으로도 계속 테헤란과 진행할 것입니다.
*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인터뷰에 응해주신 김길준 대표님께 다시 한번 감의 말씀을 드립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만나고 싶다면]
▶ 투명한 수임료, 공개해드립니다 : 테헤란 출원/등록 비용
▶ 진솔한 대화가 담긴 '고객과의 인터뷰'가 궁금하다면?
▶ 테헤란과 함께 한 글로벌 진출 성공 사례, 지금 바로 알아보기
▶ 무료로 제공되는 '변리사의 15년 노하우, 지식재산 소책자' 바로가기
▶ 특허/실용신안/상표/디자인의 출원 및 등록 관련 '실시간 채팅 상담' 바로가기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