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story

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의복의 개폐구조’ 특허권을 통해 지식재산 기반 패션 브랜드를 꿈꾸다

2023.12.08 조회수 159회

 

“불편함을 개선하여, 자신의 일에 몰입할 수 있는 의복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외출복은 하루 중 가장 오랫동안 입고 있는 만큼 편하고, 실용적이고, 심적 안정감을 줘야 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의복은 단추 사이 벌어짐으로 인해 불필요한 긴장감을 주고, 본업에 몰입하는 것을 방해하고 있는데요.

 

 

임하니 대표님께서 개발하신 “의복의 개폐구조” 기능이 부착한 의복을 착용한다면 단추 사이 벌어짐으로 받는 고충을 덜 수 있습니다.

 

 

특허법인 테헤란의 윤웅채 변리사를 통해 등록 받은 ‘단추 이중 잠금 기술’이 많은 분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드릴 것이라 기대하며, 임하니 대표님과의 고객 인터뷰 시작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금번 고객인터뷰로 찾아온 고객은 지식재산 기반 패션 브랜드를 꿈꾸고 있는 임하니 대표님입니다.

 

 

임하니 대표님께서는 편안하면서도 실용적인 의복에 대해 고민하셨는데요.

 

 

그 중에서도 셔츠에 부착되어 있는 단추가 벌어지는 것에 불편함을 느껴 “의복의 개폐구조” 즉, 단추 이중 잠금 기술을 개발하셨다고 전했습니다.

 

 

해당 기술을 통해 어떠한 불편함을 개선하고 싶었는지, 왜 특허 출원을 결심하게 되었는지 임하니 대표님과 인터뷰를 진행하며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평소 와이셔츠 단추가 벌어지는 현상으로 인해 고민이었던 분들께선 이번 인터뷰를 주의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의복의 개폐구조 특허 도면 일부 ▲

A. 저희는 지식재산 기반의 패션 브랜드 회사입니다.

 

아울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까지 염두에 두고 있는 기업이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A.  특허 등록을 받은 “의복의 개폐구조”는 단추 이중 잠금 기술을 통해 단추 사이 벌어짐으로 인한 노출을 시각적으로 원천 차단하는 기술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이자 장점은 클래식 셔츠의 디자인을 변형하지 않고 노출의 문제가 해결된다는 점입니다.

 

클래식 셔츠는 그 디자인 자체로 대체불가한 격식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디자인의 변형 없이 노출의 문제가 해결된 점은 클래식 셔츠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A. 과거 아이디어를 뺏긴 경험이 있어, 자신의 아이디어를 지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이에 무엇을 하던 지식재산권 취득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A. 아직까지는 직접적으로 도움이 된 것은 없습니다만, 내년 정부지원사업과 마케팅 등 다각적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 관찰자 위치에 따른 시선 ▲

 

▲ 시각 원천 차단의 이해를 돕기 위해 벌어짐을 연출한 사진 ▲

 

A.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고, 변리사님과의 소통이 잘 되어 테헤란을 선택했습니다.

 

무엇보다도 담당 변리사님의 친절함과 빠른 피드백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A.  지식재산권 확보를 지원해주는 국가지원사업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출원한 이후 이런 지원사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다른 분들께서는 이러한 국가지원사업을 잘 활용하셔서 비 용을 절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귀한 시간 내어 인터뷰에 응해주신 임하니 대표님께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은 시간 함께하는 의복은 긍정적 혹은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임하니 대표님께서는 (1)착용의 편안함 및 (2)심적인 안정감을 목표로 해당 기술을 개발하셨는데요.

 

 

저희 테헤란에서는 ‘불편함’이 ‘혁신’이 될 수 있도록 대표님들을 무한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이게 될까?” 물음표 가득한 순간, 테헤란에서는 확신에 찬 느낌표로 보답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특허법인 테헤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이 필요할 때,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할 때!]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